네이버 블로그 검색등록으로 내 블로그 노출하기

2017. 3. 21. 09:06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네이버에 여행 블로그(http://blog.naver.com/informazioni)를 만들었다. 과거에는 네이버 검색등록 서비스가 따로 있었지만 사업체의 검색등록 서비스를 도와주는 서비스 '네이버 마이비즈니스'로 바뀌면서 검색등록을 하는 방법이 달라졌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블로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까지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의 사이트/웹문서 영역에 노출시킬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도 신청할 수 있으므로 아래의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자.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http://webmastertool.naver.com


위 주소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자.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좌측의 '사이트 추가 +' 글자를 클릭하자.



좌측에서 채널(①)을 선택하고 채널 추가(②)를 클릭하자.



1번 영역에서 대상 출처를 네이버 블로그로 선택하고 2번 영역에 네이버 블로그 주소의 끝부분(자신의 네이버 ID)을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자.



네이버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추가한 채널의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아두자. 사람이 운영하지 않고 컴퓨터로 돌리는 이상한 블로그도 많다보니 이런 경고 메시지도 포함된 것 같다. 확인을 누르자.



짠! 연동 사이트에 내 블로그 주소가 추가됐다. 약 2주 정도가 지나서 네이버 검색창에 내 블로그 이름을 입력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