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메신저 네이버 톡톡 활용법 2

2017. 3. 9. 06:31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지난 1편에서는 네이버 톡톡에 가입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가입신청이 끝나고 약 24시간이 내에 가입신청 시 입력했던 전화번호로 승인 문자가 온다. 이번 시간에는 승인 문자를 받고 나서 내 블로그에 네이버 톡톡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로그가 아닌 쇼핑몰 혹은 웹사이트에 톡톡을 설치하는 방법도 아래의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 문자 받고 파트너 페이지 접속하기 https://partner.talk.naver.com/


파트너 페이지에 접속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자.



네이버 측에서 이미 승인을 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관리자 페이지가 나타난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크롤하고 아래로 내리면 3.톡톡 배너 항목이 나온다. 네이버 블로그에 배너를 설치해야 하므로 '새 톡톡배너 만들기'를 클릭한다.



톡톡배너 만들기 세부옵션창이 나온다. 1번 영역 상단 메뉴에서 블로그를 선택하고 2번 영역에 세부 항목을 입력한다. 배너명, 사이즈, 주요문구, 상세문구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입력할 수 있다. 오른쪽으로 미리보기 화면이 보인다. 입력을 마쳤으면 3번의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자.



소스보기 버튼을 누른다.



HTML 소스가 나온다. 네이버 블로그에 소스를 붙여넣기 해야 하므로 복사하기 버튼을 누르자.



네이버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 꾸미기 설정 - 레이아웃 위젯 설정으로 가면 아래쪽에 '+ 위젯직접등록 BETA'가 보인다. 클릭!



1번 위젯명 항목에 네이버 톡톡을 입력하고 2번 위젯코드입력란에 전 단계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Ctrl+V키) 하자.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는 게 정상이지만 아래처럼 빈칸으로 나올 수도 있다. 어찌됐든 '등록' 버튼 클릭!



네이버 톡톡 위젯 삽입 성공이다. 노출을 원하는 곳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해 옮기자.



이 단계에서 '적용'을 누르지 않고 안 된다고 하는 용자들이 많다. '적용' 버튼을 반.드.시 클릭할 것!



짠! 내 블로그로 돌아가보면 네이버 톡톡 위젯이 설치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톡톡 위젯을 클릭하고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고객의 입장에서 테스트해보자. 역시 네이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