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통계 분석 사이트 WizTracker

2017. 2. 22. 12:15유튜브/유튜브 운영법

위즈트랙커(WizTracker)는 프랑스 파리의 유튜브 전문 디지털 에이전시 위즈데오(Wizdeo Accueil)가 만든 유튜브 채널 분석 전문 도구의 이름이다. 빠른 성장을 원하는 개인 유튜버, 유튜브에서 수익성있는 전략을 찾는 기업(브랜드), 새로운 인플루엔서를 찾는 MCN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세계 유튜버의 순위를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열람할 수 있어 유튜브를 전략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더없이 유용하다.


* 위즈트랙커 http://wiztracker.net/en


위즈트랙커에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1번의 Discover 메뉴를 클릭 - 2번의 Channels Performaces를 차례대로 클릭하면 검색 필터 창이 옆으로 생기는데 3번 영역의 국가를 Korea로 검색해서 선택하면 한국의 유튜브 채널을 볼 수 있다.



1번에 보이는 것과 같이 한국으로 국가를 설정하자 한국 유튜브의 순위표가 펼쳐졌다. 2번 영역에서 기간과 한 페이지당 유튜브 채널 표시 수를 설정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먹방 BJ로 유명한 밴쯔가 30위에 있어서 이름을 클릭해보았다.



짜잔! 먹방 채널 밴쯔의 조회수, 구독자수, 동영상수, 평균 시청 시간, 좋아요수, 싫어요수, 댓글수 등 다양한 통계값이 보인다. 채널에서 가장 많이 본 주제, 가장 많이 사용 된 주제도 볼 수 있고 채널에서 가장 인기있는 영상도 볼 수 있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데뷔하려는 개인이라면 자신이 운영하고자 하는 유튜브의 주제와 방향을 설정할 때 방문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