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먹방투어 추천 대구맛집 BEST 3

2016. 12. 25. 21:28라이프/소탈한 여행기

대구 취향저격 팸투어는 대구의 명소를 여행하는 시간도 좋았지만 대구의 소문난 맛집을 방문해 직접 맛보는 재미도 솔솔했다. 과거 직장동료의 부친이 돌아가셔서 장례식 참석차 대구에 들른 일이 있었다. 당시 함께 장례식에 참석했던 부장님, 직장선배와 함께 찜갈비집에 들렀었는데 처음으로 맛본 찜갈비가 내 입맛에 꼭 맞았다. 언제 한 번 그 맛을 다시 느껴볼 수 있을까 했는데 취향저격 팸투어를 통해 다시 한 번 대구 명물 찜갈비를 만날 수 있었다. 대구 팸투어에서 방문한 대구맛집을 소개한다.


01 똥집나이트 http://naver.me/GYv1ScSo


무도장을 연상시키는 상호와 달리 닭똥집(모래집)과 찜닭으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한다. 찜닭이 조금 더 매콤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똥집나이트에서 찜닭을 시킬 땐 살짝 매콤하게 해달라고 요청할 것.




02 대호불갈비 http://naver.me/Gzn0PEJP


연탄불에 초벌구이를 한 돼지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파채가 올려 나오며 소맥이랑 잘 어울린다. 팸투어 기념으로 우리 테이블에 있는 분들과는 소맥을, 옆자리에 계셨던 어르신과는 소주 1병씩 했다. 맛있는참이라는 소주는 처음이었는데 역시 내 입맛에는 별로였다. 나는 처음처럼이 좋더라. 소주를 맛으로 먹나, 느낌으로 먹지.





03 원조돼지갈비찜 http://naver.me/IG2RLqoV


5가지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30년 전통의 대구맛집으로 음식이 나오기까지 약 20분이 걸리기 때문에 여러 맛을 보고 싶다면 미리 주문해야 한다. 소스가 맛있어서 소스를 따로 싸서 집에 가는 손님들도 있다고. 돼지갈비찜을 다 먹고 난 소스로 볶음밥을 해주는데 다음 일정 때문에 먹어보지 못해 너무 아쉽다.



+ 커피명가 라핀카 http://naver.me/GeZVbBr9


맛집은 아니지만 멋집으로 카페도 한 곳 소개를! 환상적인 비주얼의 딸기케익을 맛볼 수 있다. 대구의 강남이라 일컫는 부촌 수성구에 위치한 카페로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참 좋다. 맛좋은 커피로도 유명하다고 했다. 필자처럼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허니레몬티를 추천한다. 추위로 얼어붙은 몸을 녹이기에 그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