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인증 배지 적용법

2016. 9. 8. 13:19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기업을 홍보할 목적으로 페이지를 운영할 때 공식인증 배지를 받고 싶을 때가 있다. 대기업, 글로벌 기업들은 보통 파란색 공식인증 배지를 하나씩 달고 있는데 우리 회사는 왜 없지? 라는 생각이 들 때 말이다.


공식인증 배지가 꼭 필요할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그렇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으로부터 인증을 받는 절차를 거쳐야만 페이스북으로 생방송을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회사 페이지를 좀 더 공식적으로 보이게 하고 싶어요!"라는 미관상의 이유를 차치하더라도 페이스북으로부터 인증을 받는 일은 필요하다. 


글로벌 호텔 예약 브랜드 익스피디아와 스포츠 의류 브랜드 나이키 모두 브랜드 이름 옆에 공식인증 배지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내가 운영중인 페이지 'Zet의 온라인마케팅'을 예로 설명하겠다. 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설정'이라는 글자를 클릭하자.



페이지 인증 영역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이 페이지를 인증하세요"라는 글씨가 나타난다. 클릭!



전화번호 입력창이 나온다. 1번 영역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지금 전화받기를 누르면 페이스북에서 자동전화가 와서 바로 인증할 수 있다. 만약 전화를 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2번 영역 "문서로 이 페이지를 인증하세요."를 클릭하고 사업자등록증 등 기타 증빙서류를 첨부해 요청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인증 배지 요청하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