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운영자를 위한 글쓰기 도구 BuzzSumo

2015. 6. 29. 10:35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온라인 홍보대행사에서 팀장으로 일하는 친구를 만났다. "요즘은 카스(카카오스토리) 인기가 좀 덜하지?"라고 물으니 "맞아. 카스는 거의 죽은 분위기고 페이스북이랑 인스타그램 많이 하더라"라고 답했다. 홍보대행사에서도 대세 SNS 페이스북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대기업의 페이스북을 대신 운영해주고 수익을 얻는다. 홍보대행사에서 페이스북(블로그)을 직접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BuzzSumo는 매우 유용하다. 페이스북에 어떤 소재로 글을 올려야 할 지 도무지 소재가 떠오르지 않을 때 BuzzSumo에 찾아가면 된다. BuzzSumo의 활용법을 배워보자.


BuzzSumo 바로가기 https://app.buzzsumo.com/top-content


나를 홍보대행사에서 화장품 관련 브랜드의 페이스북 운영을 맡은 AE(홍보대행사 직원)라고 가정해보자. 오늘 광고주의 요구대로 페이스북에 2개의 게시글을 올려야 하는데 어떤 소재의 글을 올려야 할 지 너무 막막하다. BuzzSumo에 방문해 화장품이라고 입력(2)하고 엔터키를 눌렀다. 그랬더니 페이스북, 트위터 등 대세 SNS에서 공유가 일어나는 기사들이 나왔다. 두번째 기사가 내 눈에 들어온다. 효과는 같지만 저렴한 화장품 16개를 소개하는 글이었다. 가성비가 뛰어난 OOO브랜드 화장품 5개로 제목을 정하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인플루엔서(영향력있는 채널, 영향력있는 사람) 탭을 누르고 화장품이라고 입력하면 관련 키워드의 영향력자(채널)를 검색할 수 있다. 영향력있는 채널들이 어떻게 SNS를 운영하고 있는지 검토하는 것도 좋은 참고자료가 된다.



트렌딩 탭을 누르면 주제별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글을 읽어볼 수 있다. 화면 우측의 Trending Now를 눌러 Most Shared로 바꾸면 가장 많은 공유가 일어나고 있는 콘텐츠를 따로 볼 수 있어 유용하다. 몇번 사용하다보면 무료로 회원가입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다. 이 글에서 소개한 기능들은 모두 무료 회원가입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Pro(유료)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