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제목 짓기 도우미 Title Generator

2015. 6. 23. 17:13블로그/블로그 글쓰기

블로그에 작성한 글의 내용이 아무리 좋다한들 적절한 제목을 붙이지 못한다면 그 글은 방문자들의 관심을 얻지 못한다. 반대로 글의 내용이 조금 부실하더라도 매력적으로 제목을 지어준다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게 된다. 그만큼 제목을 짓는 일이 중요하다. 제목을 짓는 일이 어렵게 느껴질 때는 네이버 매거진 캐스트(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index.nhn)에 접속하자. 잡지 에디터들은 제목 짓기의 달인들이다. 잡지 에디터가 작성한 글들의 제목을 보고 블로그 글을 쓸 때 적용하면 좋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알아서 제목을 추천해주는 사이트 TYB Title Generator도 있다.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서 글제목을 지을 때 유용하다. Title Generator 사용법을 정리했다.


Title Generator 바로가기 http://tweakyourbiz.com/tools/title-generator/index.php


검색창에 글 주제를 나타낼만한 핵심 키워드를 입력하고 제출하기(Submit) 버튼을 누른다. 여행을 주제로 글을 썼다고 치면 Travel이라고 입력하면 된다.



리스트 형식, 질문 형식, 노하우 형식 등 형식별로 추천할만한 제목들이 보여진다. 더 나은 여행을 위한 10가지 노하우, 베컴처럼 여행하는 법 등 참고할만한 제목들이 많이보인다. 글제목을 짓는 데 고민이 될 때는 TYB Title Generator에 접속해보자.



사진 Ekaterina_Minae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