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추천 플러그인 데이터 이사 TTXML Importer

2014. 11. 11. 13:30블로그/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한 글과 내용을 워드프레스로 옮길 수 있는 이사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TTXML을 이용하면 티스토리 및 텍스트큐브의 콘텐츠를 통째로 워드프레스로 이사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이름이 낯익어 확인해보니 올블로그 우수 블로그 시상식에서 뵌 A2님이 개발했더라고요. TTXML 플러그인 개발자 A2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데이터 관리' 메뉴로 갑니다. 데이터 백업창이 나오는데요. '첨부파일 포함'을 체크하면 글 속에 첨부된 이미지까지 함께 백업할 수 있습니다. 글과 댓글만 백업하려면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TTXML Importer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활성화' 시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도구 - 가져오기를 누르세요. TTXML이 나타나면 글자를 클릭하세요.



TTXML 업로드 화면이 나타는데요. 내려받은 파일을 그대로 업로드 할 수 있고, 20MB가 넘는 파일은 서버에 올린 후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옮길 수도 있습니다. 저는 글만 백업받았는데 30MB가 넘어서 주소입력 방식을 택했습니다. 주소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누르세요.



제출 버튼을 누르자마자 이사를 시작합니다. 물건(?)이 깨지지 않고 안전하게 이사를 했는지 확인해볼까요?



글도 잘 넘어갔지만 덧글까지 아주 잘 이사된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2008년 2월에 작성한 글들이 보이는군요! TTXML로 간편하게 이사했습니다. 이삿짐센터 대표 A2님(http://ani2life.com/wp/)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미지 Bloomua via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