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추천 플러그인 이메일 연락폼 Contact Form 7

2014. 10. 26. 11:12블로그/블로그 만들기

Contact For7(http://contactform7.com/)은 드프레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연락처폼을 만들어 둘 때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이메일 보내기 폼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이메일주소를 공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스팸으로부터 안전합니다. Akismet 플러그인으로 스팸 걸러내기, 라디오버튼(선택버튼) 달기, 구글 애널리틱스로 분석하기, 메일 보내기 후 다른 URL로 이동시키기, 폼 모양 수정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Contact Form의 강점입니다. 기부금을 받아 운영(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워드프레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 중의 하나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1번 영역에서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2번 영역에 보이는 것처럼 Contact 메뉴가 자동으로 생깁니다. 2번 Contact를 누르세요.



자동으로 '컨택트 폼1'이 생겼습니다. '컨택트 폼1'을 누르세요.



컨택트 폼 편집 창이 나옵니다. 이메일 폼을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 있는데요.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을 숫자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번 영역의 코드는 선택 후 복사(Ctrl + C)해두세요. 2번 영역의 '수신'에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둬야 합니다. 그래야 컨택트 폼을 통해 보낸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됐으면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를 누르세요. 먼저 페이지 이름은 Contact Us로 합니다. 본문에 커서를 두고 Ctrl + V를 눌러 전단계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다 됐으면 '공개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관리자 화면에서 외모 -> 메뉴를 누르고 메뉴창을 편집합니다. 바로 전 단계에서 만든 Contatct Us가 페이지 영역에 보입니다. Contact Us를 선택하고 '메뉴에 추가'를 누르세요. 자, 이제 사이트에 잘 나타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짠! 메뉴에 Contact Us가 생긴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했더니 이메일 연락폼이 펼쳐졌습니다. 임의로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잘 왔는지도 확인해봐야겠죠?



짠! 김예쁨 님으로부터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공입니다! :D



이미지 Alexander Ryabintsev via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