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실시간 검색엔진 Social Mention

2014. 8. 19. 00:36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 상에서 우리 회사 제품/서비스가 누구에 의해 어떻게 이야기되고 있는지 궁금할 때 소셜 멘션을 이용해보세요. 구글이나 네이버처럼 검색어 입력만으로 소셜미디어 세상의 게시물들을 보여줍니다. 사용자가 만들어낸 콘텐츠를 검색해주며 플랫폼별 검색도 지원합니다.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북마크, 덧글, 이벤트, 이미지, 뉴스, 비디오, 오디오, Q&A 등 세분화된 검색옵션 또한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북마크 검색을 하면 우리 회사 제품에 관해 어떤 정보가 즐겨찾기 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죠. 구글이 웹문서/이미지/지도/동영상/뉴스/도서/앱 외에 소셜미디어 검색기능을 제공하면 어떤 모습일까요?


Social Mention 바로가기 http://socialmention.com/


사이트에 방문해 검색어를 입력하고 Search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All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 검색항목을 선택해줄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반응이 좋다는 LG전자의 스마트폰 G3를 검색해봤습니다.



전체검색을 하면 이미지 검색결과가 도배되는 현상이 보여 마이크로블로그 검색결과를 찾아봤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려진 LG G3 게시글이 중앙에 펼쳐졌습니다. 좌측에 표시되는 항목도 흥미롭습니다. 긍정적인 메시지, 중립, 부정적인 메시지의 숫자가 보입니다. 상위 키워드, 상위 유저, 상위 해쉬태그도 보여주는군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간단히 우리 회사 제품/서비스의 소셜미디어 평판을 조회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