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에서 블로그 이미지를 무료로 구하는 방법

2014. 7. 23. 16:54블로그/블로그 글쓰기

소림권법보다 무섭다는 저작권법의 전설을 들어봤나요? 구글에서 검색한 이미지를 블로그에 무심코 올렸던 블로그 운영자 K씨. 그는 수년 뒤 법무법인의 전화를 받고 저작권 침해와 관련하여 고소 건이 있다며 경찰서에 출두해야 했습니다. 고소를 취하하기 위해 백만원이 넘는 합의금도 물어야 했다는 후문입니다.


K씨의 사례처럼 네이버를 비롯한 포털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사용했다가는 경찰서 출두 통지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는 게 가장 좋지만 블로그에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를 늘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은 수고스러운 일입니다. 고맙게도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를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계 최대 사진 판매 사이트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가 블로그와 소셜미디어 운영자를 위해 5천만장의 사진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사진을 저장할 수는 없지만 마치 유튜브 영상을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리듯이 HTML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네이버가 iframe 태그 사용을 막아놓는 바람에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들은 게티이미지의 사진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없는 건 함정입니다. 티스토리처럼 iframe 태그를 차단하지 않은 블로그 서비스에서는 원하는만큼의 사진을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게티이미지의 사진을 블로그에 사용하는 방법


게티이미지 블로그/소셜미디어용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http://www.gettyimages.com/embed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HTML 소스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 편집창(html 모드)에 붙여넣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