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고화질로 저장하는 방법

2014. 2. 24. 23:5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페이스북에 올려진 고화질 동영상을 최대한 원본에 가깝게 저장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요즘 PS4로 즐겨하는 배틀필드4(http://www.battlefield.com/kr/battlefield-4) 영상을 저장하는 과정을 예로 들어 설명드립니다. 페이스북 주소를 알아낸 다음 동영상 저장 사이트에 가서 URL을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고화질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주소 알아내기


먼저 페이스북 동영상의 주소를 알아내려면 동영상 위에 나오는 시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어제 올린 동영상이라서 '어제'라고 되어 있네요. '어제'를 클릭합니다.



주소창에 동영상 주소가 나타납니다. 이제 동영상 저장 사이트로 가야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사이트로 이동하기


FBDOWN이라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fbdown.net/ 메인화면의 빈칸에 페이스북 동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 Download 버튼을 누르세요.

 

저화질과 고화질 저장 모드 두개가 표시되는데 아래의 고화질 저장(Download Video in HD)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제가 샘플로 저장한 영상을 보여드리며 글을 마칠게요.

 

PS4로 배틀필드4를 열심히 하는 중인데요. 아직 초보티를 벗지 못했지만 나름 선방한 영상을 편집하여 올렸습니다. PS4에는 게임 플레이 영상과 스크린샷을 저장할 수 있는 쉐어 기능이 있어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바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려진 동영상을 위 사이트에서 내려받아 유튜브에 올리고 여기에 공유합니다. 영상을 보실 때는 아래 설정 버튼(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720P로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