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뉴스 실시간으로 보며 영어 공부하기
2013. 11. 3. 00:16ㆍ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반응형
인터넷에서 CNN 방송(CNN International)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뉴스는 드라마나 영화와 달리 속어, 은어가 없고 정확한 발음을 배울 수 있어 영어 듣기, 말하기 연습에 최적화 된 학습도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좋은 옷도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쓸모가 없듯이 제게 뉴스 청취는 지루하고 어려웠습니다. 저는 오히려 토크쇼가 더 도움이 되더라고요.
코난 오브라이언이 진행하는 토크쇼를 주로 보는데 정말 재미있습니다. 잠깐 코난 이야기를 해보기로 하죠. 코난이 진행하는 토크쇼는 영화배우, 가수, 대통령(오바마) 등 유명인들을 초청해 이야기를 주고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난은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인 투나잇쇼를 진행하다가 지금은 NBC를 떠나 TBS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 레노의 뒤를 이어 약 7개월간 투나잇쇼를 진행하다 물러났는데요. 이 둘 사이에 다툼이 있었는데 이 싸움구경도 참 재미있습니다. 레잇나잇으로 유명한 데이빗 레터맨이 중간에 나서자 싸움은 더 재미있어집니다. 따로 시간을 내 코난과 제이 레노의 에피소드를 소개하겠습니다.
CNN 뉴스 시청하기 http://weplaylive.tv/international-stream/
위 주소를 클릭하면 CNN 방송이 실시간으로 흘러나옵니다. 동영상의 하단 우측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의 한계인지 화질이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공부하기에는 모자람이 없으니 즐겨찾기 해두고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