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전자책 샘 루팅하는 방법

2013. 3. 18. 17:55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을 구매하고 루팅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샘에서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검색도 할 수 있고 플레이 스토어로 다른 어플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더군요. 사용법을 알아보니 이거 원, 영어로 되어 있고 도무지 어려워 시도해 볼 엄두가 나질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순 없다! 짬을 내서 진지하게 시도해보니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샘 루팅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 샘 단말기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줍니다. 그 다음 updat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루팅 파일을 배포하는 능력자분의 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https://plus.google.com/app/basic/stream/z13bxhgpxkqmhnthx04cd34yvxuqhxooxmk0k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선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update2.zip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샘 단말기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이동식 디스크 연결'을 터치합니다. 샘 폴더를 볼 수 있는 탐색기가 나타나면 전 단계에서 다운로드 받아놓은 update2.zip의 이름을 update.zip으로 변경한 후 샘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샘과 PC를 분리한 후 샘 단말기에 나타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루팅이 완료됩니다. 샘 단말기의 하단 중앙 부분에 위치한 네모 버튼을 누르면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샘의 기본 OS라고 볼 수 있는 Launcher 외에 ADW.Launcher를 선택하여 루팅의 묘미인 인터넷 서핑, 다른 앱 설치 등 확장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캡쳐화면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