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의 국가 핵심정보 사전 THE WORLD FACTBOOK

2012. 8. 9. 10:39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CIA

영화 시리즈의 주요배경이 된 CIA는 미중앙정보국의 약어입니다. 우리나라의 국가정보원(NIS)과 같이 국가 안보를 주 임무로 하는 정부기관입니다. CIA 홈페이지는 세계 각국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더월드팩트북 뿐만 아니라 해외 정부의 주요 인물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보여주는 월드리더스, CIA가 첩보영화나 TV속에 나오는 스파잉 외의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수집을 진행하고 있음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키즈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더월드팩트북은 인쇄물 구매도 가능합니다.


THE WORLD FACTBOOK 바로가기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index.html 
상단과 좌측에 다양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월드팩트북은 세계 267개 국가의 종교, 정부, 경제, 지리, 언어, 교통, 군사 등 주요 프로필을 담고 있다는 소개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지도 위에 마우스를 올려 지역별로 국가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CIA


상단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우리나라를 검색했습니다. 대한민국은 과연 어떻게 소개되고 있을까요?

CIA


우리나라의 국기, 지도, 사진 외에도 여러가지 정보들이 나타났습니다. 아래 텍스트로 된 부분의 +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펼쳐집니다. 이번 런던올림픽에서 최종 5위 안에 들어서 그에 대한 코멘트도 추가됐으면 좋겠습니다. :D 

C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