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가 보내온 블로그 링크 제안 이메일

2012. 2. 1. 00:40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블로그 링크

정체를 알 수 없는 외국인으로부터 이메일이 왔다. 과거에도 링크 교환을 명목으로 외국인에게서 메일이 왔었는데 복사-붙여넣기의 스멜이 느껴져 답장을 하지 않았다. 이번 메일은 조금 다르다. 블로거팁닷컴에 몇 차례 들렀거나 POPURI 같은 측정 사이트를 통해 페이지랭크를 확인하고 접근한 것으로 보인다. James의 메일 내용을 '전격' 공개한다. James는 이 글을 보거든 댓글로 안부 메시지를 남겨놓기를!


핵심 내용만 간략히 풀이해보기로 했다. "갑작스럽게 이메일 보내서 미안한데 오디오북에 특화된 내 사이트(http://www.audioliterate.com/)에 흥미있어 할것 같아서. 지난 주에 사이트를 만들고 새로운 책을 매일, 꾸준히 올리고 있어. 블로거팁닷컴에 내 사이트를 링크해주면 좋겠다. Freebies 섹션에 있는 http://bloggertip.com/3949 (블로거팁닷컴 선정 최고의 웹사이트 50) 글에 소개하면 좋을듯 해!" 조금은 당돌해 보였지만 최소한 블로그를 살펴본 흔적이 엿보인다. 기특하다.
 

James' Email



James의 사이트가 궁금해져 얼른 방문해봤다. 오디오북을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얼핏 보기에는 유익해 보였지만 단지 다른 무료 오디오북 사이트의 다운로드 URL을 링크해 놓은 게시글이 보여 아쉬웠다. James가 말한 글 '블로거팁닷컴 선정 최고의 웹사이트 50'에는 소개하지 못하지만 최소 이 포스트에는 링크했으니 James에게 덜 미안해졌다. How are you? James! =)
 

AudioLiter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