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페이지 디자인 개편에 따른 당부의 말씀

2011. 11. 30. 00:45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블로거팁닷컴

안녕하세요. 블로거팁닷컴 구독자 및 방문자 여러분. Zet입니다.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 새 옷을 입혔습니다. 과거 메인 페이지에는 가장 최근 작성된 1개의 글이 소개됐으나 여러 개의 글을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새로이 단장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개설을 희망하고 계시다면 메인 페이지의 Blog Lesson 영역의 글은 꼭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운영에 도움이 될거에요. Photo Orangeacid



메인 페이지 디자인 개편 내용 요약
New Entry 상단 영역에 가장 최근에 작성한 글이 노출되도록 했습니다. 시간순으로 3개의 포스트가 보여집니다.
Blog Lesson 블로그 운영 노하우 중에서 독자 및 방문자분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글 54개를 소개해뒀습니다.
Invitation 초청 관련 포스트를 모았습니다.
Speech 블로그, 소셜미디어 관련 출강 후기글을 소개했습니다.
Travel 여행 관련 글을 모아 나열했습니다.
Essay 개인적인 관심사에 관련된 글을 정리했습니다.

메인 페이지 디자인 개편의 의미
하나, 블로거팁닷컴 http://bloggertip.com 으로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방문하거나 블로거팁닷컴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한 후 포털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분들께 이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이며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의 역할을 합니다.
둘, 블로그 방문자 유입의 9할은 검색엔진을 통한 특정 검색어 유입이므로 메인 디자인 개편은 크게 의미를 갖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블로그 메인 페이지가 아닌 개별 포스트로 방문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Home을 눌렀을 때 마치 책 표지를 보듯 이미지와 함께 게시글을 읽어볼 수 있어 일일이 1400개가 넘는 포스트를 넘겨가며 글을 보아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지 않은 글은 오른쪽 카테고리를 통해 열람하시면 됩니다. =)

메인 페이지 디자인 구경하기 http://bloggertip.com

블로거팁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