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리서치로 글로벌 트렌드 이해하기

2011. 4. 11. 08:10유용한 웹사이트/마케팅

닐슨(Nielsen)은 미국의 조사, 정보 회사입니다. 1923년 창립한 회사로 전세계에 20개가 넘는 계열사를 지닌 세계적인 리서치 컴퍼니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접할수 있는 TV 시청률 조사를 시작으로 음악, 모바일, 인터넷, 출판, 비디오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랭킹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미디어 기획자들에게 유용한 리소스가 되어주는 고마운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책 판매량 TOP 10 http://www.nielsen.com/us/en/insights/top10s/books.html
☞ 판매량 순으로 책의 제목, 글쓴이, 출판사, 출판일자를 보여줍니다. 책 뿐만 아니라 TV 시청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음악, 비디오 게임 랭킹도 볼수 있습니다. 소설, 비소설로 분류한 랭킹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ports&Downloads 페이지를 통해 PDF 리포트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등 간단한 양식을 기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http://www.nielsen.com/us/en/insights/reports-downloads.html

☞ 극도로 분열된 음악 산업(맞나요?)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입니다. 음악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midem(http://www.midem.com/)과 제휴하여 만들어낸 보고서라고 합니다. 엔터테인먼트사의 기획자들이 보면 좋겠네요. 즐겁게 감상하시고 양질의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