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리서치로 글로벌 트렌드 이해하기

2011. 4. 11. 08:1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닐슨(Nielsen)은 미국의 조사, 정보 회사입니다. 1923년 창립한 회사로 전세계에 20개가 넘는 계열사를 지닌 세계적인 리서치 컴퍼니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접할수 있는 TV 시청률 조사를 시작으로 음악, 모바일, 인터넷, 출판, 비디오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랭킹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미디어 기획자들에게 유용한 리소스가 되어주는 고마운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책 판매량 TOP 10 http://www.nielsen.com/us/en/insights/top10s/books.html
☞ 판매량 순으로 책의 제목, 글쓴이, 출판사, 출판일자를 보여줍니다. 책 뿐만 아니라 TV 시청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음악, 비디오 게임 랭킹도 볼수 있습니다. 소설, 비소설로 분류한 랭킹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ports&Downloads 페이지를 통해 PDF 리포트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등 간단한 양식을 기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http://www.nielsen.com/us/en/insights/reports-downloads.html

☞ 극도로 분열된 음악 산업(맞나요?)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입니다. 음악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midem(http://www.midem.com/)과 제휴하여 만들어낸 보고서라고 합니다. 엔터테인먼트사의 기획자들이 보면 좋겠네요. 즐겁게 감상하시고 양질의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