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는 유럽 인디음악 커뮤니티 HITLANTIS

2011. 1. 10. 07:32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HITLANTIS는 인디음악을 무료로 스트리밍하는 곳입니다. 톡톡 튀는 인터페이스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식상한 커뮤니티의 틀을 벗어나 사이트 내에서 판매된 음원 수익의 90퍼센트를 밴드에게 돌려주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참신한 시스템을 채택한 덕인지 CBS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락, 팝, 일렉트로닉, 컨트리,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무료로 서비스 됩니다. 소셜네트워킹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자유롭게 코멘트를 남길수도 있고 페이스북과 연동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만든 노래를 HITLANTIS에 자유롭게 등록하고 좋은 평가를 받으면 음반사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인디밴드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의 땅입니다.



HITLANTIS로 접속합니다. http://hitlantis.com/ 1번을 누르면 바로 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코멘트를 남긴다거나 좀 더 자유로운 활동을 하고 싶다면 2번을 눌러 회원가입을 하는 것도 좋을거에요. 저는 귀차니즘 때문에 1번을 눌렀습니다.
 

HITLANTIS



아래 화면이 바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좌측 상단에 보면 돋보기가 세개 보이는데요. - 돋보기를 계속 누르면 아래처럼 동그란 원 모양의 밴드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아무 원이나 클릭하시면 음악이 재생됩니다. 좌측 하단에는 색깔 별로 음악 장르를 나타내주는 인디케이터가 있네요. 오른쪽을 보시면 밴드에 대한 정보와 노래들, 팬들, 코멘트(감상평)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는 재생바(Bar)가 보입니다.
 

HITLANTIS


이것 저것 누르다 보면 필 꽂히는 곡들이 마구 쏟아져 나옵니다. 즐겁게 감상하세요.
 

HITLANT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