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 최고의 웹하드 DROPBOX

2010. 11. 5. 22:42라이프/이것저것 리뷰

Dropbox
스마트폰 유저라면 드롭박스를 사용중이시거나 한번쯤 보셨을거에요. 드롭박스는 웹 상에 내 파일을 올려놓고 저장하거나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과 공유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무료/유료 회원으로 나뉘며 무료 회원은 2GB의 저장공간을 사용할수 있어요. 개인에게는 USB 메모리 스틱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조직(회사, 단체, 동아리)에게는 드롭박스에 올려놓은 파일을 동료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수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도 이미 나와 있기 때문에 컴퓨터가 없는 곳에서도 스마트폰 어플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내가 올린 파일과 친구(동료)가 올린 파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USB 메모리 스틱 들고 다니세요? 드롭박스를 강추합니다.


☞ 드롭박스에 접속합니다. https://www.dropbox.com/ Download Dropbox를 누릅니다.
Dropbox
☞ 파일 다운로드 팝업창이 열립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릴테니 그대로 따라하세요.
Dropbox
☞ 드롭박스 계정이 없기 때문에 첫번째(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음) 항목에 체크한 뒤 Next 버튼을 누릅니다.
Dropbox
☞ 개인정보 입력창이 나옵니다. 이름, 성, 이메일 주소, 패스워드(암호), 컴퓨터 이름 순으로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네모박스)에 체크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 역시 임의대로(마음에 드는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Dropbox
☞ 드롭박스 용량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2GB 무료 버젼을 고른 후 Next 버튼을 누릅니다.
Dropbox
☞ 설정 화면을 마쳤더니 아래에 보이는 것 처럼 Photos 폴더와 Public 폴더가 나타났습니다.
Dropbox
☞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스캔한 후 컴퓨터 내 사진 폴더에 넣어뒀었는데 마우스로 끌어다가 제 드롭박스 계정 Photos 폴더에 복사했습니다.
Dropbox
☞ 컴퓨터에 있던 파일이 드롭박스 계정 Photos 폴더로 넘어간 모습입니다. 이걸 스마트폰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Dropbox
☞ 아이폰 첫화면에 드롭박스 어플이 보이시죠? 드롭박스 어플은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Dropbox
☞ 실행 첫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 이미 드롭박스에 가입한 상태이기 때문에 첫번째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전환되면 이메일 주소(드롭박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Log In to Dropbox) 버튼을 눌러주세요.
Dropbox
☞ Photos 폴더에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복사해 두었었죠. Photos 폴더를 클릭했더니 신분증사본과 통장사본이 잘 보이고 있습니다. 참 좋아요.
Drop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