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광고 비디오 랭킹과 Tipp-Ex의 기발한 아이디어

2010. 9. 30. 11:4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Tipp-Ex(티펙스)
브랜드 바이럴 광고 비디오의 순위를 알려주는 유용한 웹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Visible Measures에서는 TOP 10 바이럴 광고 비디오를 선정 및 공개했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비즈니스에 유용한 자료입니다. 순위에 랭크된 비디오 중에서 티펙스(Tipp-Ex)라는 수정액 브랜드의 비디오를 소개합니다. A hunter shoots a bear! 라는 제목의 비디오는 Buzzman이라는 프랑스 바이럴광고사에서 제작했습니다.


☞ Visible Measures의 The Top 10 바이럴 비디오 광고 챠트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www.visiblemeasures.com/adage 1위부터 5위까지만 보이도록 크롭했는데요. 2위에 삼성 갤럭시 홍보를 위한 비디오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5위에 랭크된 Tipp-Ex의 비디오를 주목하세요.
Samsung
☞ 사냥꾼 곰을 쏘다! 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수정액(수정테이프 등 Correction 관련 제품 생산)으로 유럽에서 널리 알려진 Tipp-Ex의 바이럴 광고 비디오입니다. 영상을 플레이하면 캠핑장에 곰이 나타나고 친구들은 총을 쏘라고 하지만 주인공은 머뭇거립니다. 이 위기의 순간 두개의 선택 항목이 나타납니다. 하나는 총을 쏜다, 하나는 총을 쏘지 않는다 인데요. 첫번째 항목을 클릭해 봤습니다.
Tipp-Ex
☞ Tipp-Ex의 채널로 연결되면서 영상속 주인공이 곰에게 도저히 총을 쏠수 없다고 말하며 오른쪽에 보이는 Tipp-Ex 광고배너에서 수정 테이프를 꺼내 유튜브 영상의 제목을 수정합니다. A hunter shoots a bear! 에서 A hunter _______ a bear!로 shoots 부분만 지웁니다.
Tipp-Ex
☞ 이렇게 생긴 빈 칸에 다른 단어를 넣어서 주인공의 액션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loves를 넣어서 사냥꾼은 곰을 사랑합니다 로 바꾸고 제목 옆의 Play 버튼을 눌러봤어요!
Tipp-Ex
☞ 비디오가 재생되면서 사냥꾼은 곰에게 구애를 하고 구애를 승락한(?) 곰은 좋아하며 사냥꾼을 안으려고 하는데 사냥꾼은 곰을 잠시 멈추고 입냄세 제거 스프레이를 뿌립니다. 그 다음 화면은 상상에 맡길게요. 이런 기발한 영상이 아직 5위에 랭크되어 있다니 믿을 수 없군요! :)
Tipp-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