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커보다 편리한 사진 검색엔진 Compfight

2010. 8. 9. 23:37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Compfight는 플리커 사진을 검색어로 찾아주는 사진 검색엔진입니다. 블로그 포스트에 사용할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이라는 글에서 소개했던 것 처럼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적절한 이미지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CCL 이미지를 이용하면 되겠어요. 조건에 맞추어 플리커에 있는 사진을 블로그에 올릴수 있습니다. 플리커에서 직접 검색하는 것 보다도 더 정확하고 풍부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 Compfight로 접속합니다. http://compfight.com/ 상단 붉은색으로 표시해 둔 곳을 보시면 여러가지 선택 메뉴들이 있습니다.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를 검색할때 첫번째 메뉴만 알아두시면 되는데요. Only는 CC 라이센스가 적용된 사진이며 이용 가능한 사진입니다. Only 글자를 클릭하면 Commercial로 바뀌는데 상업용 이미지를 찾으실 때 Commercial로 해 두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Compfight

☞ Cute Girl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했습니다. 여러가지 사진들이 나오는데요. 두번째 줄의 끝에 있는 고양이와 소녀 사진을 클릭했습니다.
Compfight
☞ 오! 사진이 흡사 한 폭의 그림 같군요. 시선을 어디다 두신건가요? 우리가 주목해야 할 곳은 그 부분이 아닙니다. 먼저 사진 오른쪽의 사이드바 부분에서 아래쪽을 보시면 요상한 이미지와 함께 "일부 권리가 보호되어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요상한 표시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그러면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진 변경사용 금지라는 조건이 나타납니다. 저작자를 표시해야 하고(링크도 함께), 상업적인 이용을 금하며 사진을 임의로 편집해서 사용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포스트에 사용할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을 읽어보세요.
Compf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