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사례 도브(Dove)

2010. 6. 24. 15:04유튜브/유튜브 이야기

도브(Dove)


도브 유튜브 마케팅 "DOVE Evolution"


도브는 유니레버사의 메가 브랜드입니다.
유니레버오길비라는 광고대행사의 작품으로 처음 유튜브를 통해 배포 되었고 수백만 조회수를 단기간에 기록하면서 후에는 TV 광고로 제작되기에 이릅니다. 07년 칸 광고제의 사이버, 필름 부분 두 개의 사자상까지 수상했다고 하는군요. 이 동영상의 제목은 Evolution, 진화이며 미가 어떻게 변형되고 왜곡되는지를 보여줍니다. 옆집에서 흔히 볼수 있는 여성이 어떻게 광고모델로 진화할수 있는지를 그렸는데요. 화장을 하면서 점점 변하는 얼굴 그리고 나중엔 포샵질을 통해 어떻게 아름다움이 진화하는지를 보여주어 Real Beauty(진정한 미)는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끔 합니다. 역시 광고는 아무나 만드는게 아니군요.

DOVE Evolution 도브 에볼루션 유튜브 영상입니다. 짤막한 영상의 마지막 메시지가 인상 깊네요. No Wonder Our Perception Of Beauty Is Distorted.(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왜곡되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멋진가요? 이 다음 영상도 한번 보시죠! :)
 




SLOB Evolution 도브 에볼루션의 패러디 영상입니다. 도브 에볼루션과는 정반대로 핸섬한 남자가 어떻게 점점 망가져가는지를 보여주는 작품이에요. 담배, 술, 패스트푸드로 턱살은 늘어나고 결국 뚱뚱하고 못생긴 얼굴로 변하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도브 에볼루션이 칸 광고제에서 수상한 반면 이 작품은 EMMY(에미) 방송 코미디(희화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됩니다. 발상의 전환인가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