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마케팅 사례 Kogi BBQ

2010. 5. 30. 16:0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Kogi BBQ

트위터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면서 트위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시들하던 트위터의 인기가 스마트폰, 특히 아이폰 유저의 증가에 힘입어 탄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식 타코라는데 기회가 되면 먹어보고 싶네요.



Kogi BBQ 브랜드
코기(Kogi)는 창업주 Mark Manguera와 Carolie Shin Manguera, 교포 2세 Chef 로이 최(Roy Choi)가 미국 LA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이동식 트럭 음식점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 김치와 불고기를 멕시칸 요리인 타코에 접목시켜 이동식 트럭 음식점에 판매합니다.

Kogi BBQ 트위터 마케팅
키워드: 이동식 트럭, REAL-TIME, 모바일, 트위터
미국도 역시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길거리에서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일이 불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바로 트위터(Kogi BBQ 트위터 http://twitter.com/kogibbq)를 통해 트럭이 어디로 출몰할지를 알려주어 코기를 먹고 싶은 팬들이 시간에 맞춰서 코기 트럭이 나타날 곳에 기다리다 맛있는 타코를 먹을 수 있게 했습니다. 코기의 트위터는 현재 6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하루에도 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들어 그들이 과연 어디에 나타날지를 지켜보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이나 기타 모바일 기기로 트위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기 판매자 역시 그들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알릴 수 있고 구매자 역시 언제든 트위터로 코기 트럭의 이동 경로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Kogi BBQ CNN 뉴스 보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