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튠즈U 팟캐스트로 영어 공부하기

2010. 1. 30. 15:2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아이폰이 좋아서 아이폰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블로거팁닷컴을 북마크 해두고 들르시는 분들은 카테고리가 조금 변한 것을 알아차리셨을거에요. 대분류 "블로그 디자인"과 "블로그 리뷰"를 위쪽 블로그 분류로 끌어다 놓고 카테고리를 단순화 했습니다. 스마트폰에 관한 분류를 추가했고요. 아이튠즈를 활용하여 영문 팟캐스트를 다운로드 받고 아이폰에 담아두고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1번의 팟캐스트를 클릭하면 우측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2번을 눌러 팟캐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빨간색으로 체크해 둔 곳 아이튠즈U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주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비즈니스 분류를 클릭해 볼게요.
☞ 비즈니스 분야에 관한 팟캐스트 자료들이 나오고 오른쪽에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팟캐스트 목록이 나옵니다. 클릭!
☞ 흥미로운 주제의 자료들이 많지만 9번의 스타벅스가 눈에 띄는군요. 위기의 스타벅스라서 더욱 눈이 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GET TRACK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좌측 아이튠즈U 우측에 1이라는 숫자가 보입니다. 하나의 팟캐스트가 추가되었다는 표시입니다. 클릭!
☞ 아이튠즈U에 담긴 팟캐스트의 목록이 나옵니다. 1번 항목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제 아이폰 Podcast 폴더에 놓았더니 파일이 옮겨졌어요.
☞ 파일을 재생해 보았는데 잘 되는군요. 아이폰으로 재생한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 아이폰에서 재생한 스타벅스에 관한 팟캐스트입니다. 동영상 팟캐스트는 없냐구요?
☞ 동영상 팟캐스트도 많이 있어서 음성 자료가 지루하신 분들은 영상 팟캐스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열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