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대학의 강의를 무료로 ACADEMIC EARTH

2009. 10. 2. 00:05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하바드, MIT, 예일, 스탠퍼, 버클리, 프린스턴 등 세계 최고의 명문으로 인정받는 대학의 강의를 동영상으로 만날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 사이트를 접하고 가슴이 벅차오르는 느낌이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독자분들께 소개해 드리고 또 이 웹사이트를 좋아하실 분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들뜨기도 하고요. 하이 퀄리티의 학습 기회를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임무를 가진 기관이라고 합니다. 멋있네요.


☞ ACADEMIC EARTH에 접속합니다. http://www.academicearth.org/ 푸른색으로 칠해놓은 곳을 보면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전공(주제)별, 대학별, 교수별, 플레이리스트 메뉴가 있는데요. 플레이리스트 메뉴는 아카데믹 어쓰의 에디터들이 주제에 맞춰 강의를 묶어 놓고 보여줍니다.
ACADEMIC EARTH
☞ 금융 위기 이해하기라는 강의는 7개의 강의로 되어있고, 예일대 교수들의 강의를 묶어 놓은 모습입니다. 강의 내용도 무지 좋습니다.
ACADEMIC EARTH
☞ 예일대학 교수의 죽음에 관한 철학이라는 강의인데 26개로 구성되어 있고 첫번째 강의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50분 남짓한 강의입니다.
ACADEMIC EARTH
☞ 기존 동영상 플레이어와 같이 오른쪽 아래에 전체화면으로 보기 메뉴가 있어 전체화면으로 감상할수도 있습니다. 컨버스 신발에 청바지 입은 교수님, 정말 좋네요. :D
ACADEMIC EA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