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PC를 위한 전원보호 솔루션, APC BE550KR

2009. 8. 24. 19:03라이프/이것저것 리뷰

APC BE550KR은 전원 보호용 멀티탭입니다. 낙뢰나 순간적인 전압상승으로 발생하는 높은 전압(서지)은 전선과 통신회선을 통해 가정내의 AV기기나 컴퓨터에 손상을 주는데 이런 위험들로부터 기기를 방지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배터리에 전기를 백업해 두었다가 정전이나 낙뢰 발생시에 전원공급을 해주는 장치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은 한달에 한두번씩 순간적인 정전이 일어나는데 이젠 순간적인 정전으로 컴터의 하드가 날아가는 우려를 하지않아도 되니 안심입니다. 컴퓨터 사용량이 많은 블로거에게 적합한 제품이에요. 가격은 187,000원으로 곧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하니 며칠만 기다려주세요. 이벤트가 시작되면 블로거팁닷컴에도 올려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제품을 받아 개봉하면 아래의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본체, CD, 케이블(통신장비 혹은 컴퓨터에 연결하여 전원공급에 대한 수치를 알수 있게 해줌), 사용자 설명서, 제품등록증이 들어있어요. 무게가 6.4KG으로 조금 무겁습니다. 하지만 휴대용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무게는 상관없어요.

APC Back-UPS ES 550
☞ 뒤로 돌려서 베터리 케이스를 열면 베터리가 보이는데 이게 꽤 커요. 출력용량이 330와트라고 하네요. ㅎㄷㄷ합니다.
APC Back-UPS ES 550
☞ 전원 버튼이에요.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 배터리 문제입니다. 배터리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경고음과 함께 빨간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녹색불이 들어오면 사용해도 좋습니다. 구멍은 위에 4개 아래에 4개로 총 8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8구짜리 멀티탭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APC Back-UPS ES 550
☞ 상단의 네 구 밑에는 배터리 백업과 서지 프로텍션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위의 4구에는 중요한 제품을 연결합니다.
APC Back-UPS ES 550
☞ 아래에는 서지(갑작스러운 전압상승으로 인한 높은전압) 보호라고 되어있는데요. 여기에는 조금 덜 중요한(?) 기기를 연결하면 좋아요.
APC Back-UPS ES 550
☞ 저는 위의 4구에는 컴퓨터 본체, 모니터, 복합기, 모뎀을 연결했고 아래에는 갑작스레 전원이 나가도 크게 타격을 받지 않는 제품군인 카메라 배터리와 휴대폰 충전기를 연결해 두었습니다. 곧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블로거팁닷컴을 구독하여 소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APC Back-UPS ES 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