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웹사이트 탐방, 딜리셔스(Delicious)

2009. 7. 28. 21:2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딜리셔스는 소셜북마킹 사이트로 디그 보다는 좀더 간결하고 특정 주제에 포커스된 북마크(즐겨찾기)를 보여줍니다. 좋은 컨텐츠일수록 많은 사람들에 의해 추가(저장)되고 메인페이지의 인기(Popular)북마크 리스트에 노출됩니다. 태그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주제의 북마크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디자인 관련 자료를 찾고 싶으면 딜리셔스의 검색창에 Design이라고 다이렉트로 검색어 태그를 입력하거나 오른쪽 인기 태그 목록에서 디자인을 클릭하면 디자인 관련 북마크 리스트가 노출됩니다. 포스트 소재를 찾을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 딜리셔스에 접속합니다. http://delicious.com/ 인기 북마크 목록이 보이고 우측에는 인기 태그목록이 보입니다. 트위터 관련글이 있네요.

딜리셔스

☞ 15살짜리 남자아이 메튜 롭슨에 의하면 인터넷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십대들은 트위터를 이용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트위터는 나이든 사람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나봅니다.
딜리셔스

☞ 이번엔 인기 태그 목록에서 디자인을 클릭해봤습니다. 두번째에 보이는 글이 땡기는군요. "회사 웹사이트 디자인 55선! 무려 55선!"
딜리셔스

☞ 55개의 회사 웹사이트 디자인이 있는 포스트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딜리셔스를 통해 인터넷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
딜리셔스

소셜 북마킹의 개념에 대해 쉽게 풀어주는 동영상 by Commoncraft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