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웹사이트 탐방, 플리커(Flickr)

2009. 7. 12. 14:28블로그/블로그 견문록

플리커는 온라인상에서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이 모여 사진을 공유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웹 2.0이나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이야기할때 자주 이야기되는 사이트이기도 하고요. 플리커 사진 이용에 관한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소셜미디어를 정치 홍보(Political PR)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고 있는데 IT강국(?)이라는 우리나라에서는 언제쯤 정치PR 수단으로서의 소셜미디어가 힘을 발휘하는 날이 도래할지 궁금합니다. 요새 플리커에 올라온 사진 감상하느라 시간가는줄 모르겠어요.



플리커의 포인트는 "태그"
☞ 한국에 관련된 이미지를 얻을때는 korea라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북한에 관련된 사진을 얻고 싶다면 north korea라는 검색어를 쓰고요.

플리커(Flickr)

☞ korea라는 검색어로 입력했을때의 검색결과입니다. 사진마다 태그 란이 보이시죠? 이 태그는 해당 사진을 업로드한 사람이 입력한 태그입니다. 세계 곳곳의 방문자들이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는데 검색어와 태그의 매칭이 원하는 사진으로의 안내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플리커(Flickr)

플리커 가입방법
☞ 플리커에 접속합니다. http://www.flickr.com/ 계정만들기는 눌러 가입하시면 됩니다. 한글화되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플리커(Flickr)


플리커에 올라온 대선 개표날 오바마 가족의 풍경
☞ 개표중 오바마 대통령의 사적인(?) 모습들 공개 http://www.flickr.com/photos/barackobamadotcom/sets/72157608716313371/
플리커(Flickr)

온라인 사진 공유서비스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는 동영상 by Commoncraft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