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를 위한 오디오북을 제공하는 LIBRIVOX

2009. 5. 26. 08:59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오디오북은 귀로 읽는 책입니다. 영어공부용으로 오디오북 만큼 좋은것도 없더라고요. 저도 영어 공부하느라 오디오북 MP3 파일을 MP3플레이어에 넣고 무한반복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오디오북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을수 있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LIBRIVOX에서는 오디오북 무료 다운로드 및 감상 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구독 기능까지 제공하기에 꾸준히 오디오북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 LIBRIVOX에 접속합니다. http://librivox.org/ Listen 메뉴와 Read 메뉴가 보이는데요. Read의 내용을 보아하니 자원해서 자신이 녹음한 파일을 공유할수 있나봐요.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오디오북 사이트라니, 좋네요.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곳을 눌러 오디오북을 검색합니다. 그 아래의 팟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오디오 팟캐스트 구독 주소가 나옵니다. 팟캐스트에 대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LIBRIVOX



☞ 책 제목, 저자를 입력하여 오디오북을 검색할수 있는 검색옵션이 나옵니다. 로빈슨 크루소 한번 찾아볼까요. Robinson이라고 입력합니다.
 

LIBRIVOX


☞ 8개의 결과가 나왔네요. 아이들을 위한 로빈슨 크루소라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쉬운 내용을 여러번 반복하는게 학습효과면에서 좋습니다.
 

LIBRIVOX


☞ 그래머스쿨 아이들을 위해 로빈슨 크루소 이야기를 채택한 오디오북이라고 하네요. 오디오북 전체파일을 다운로드 할수도 있고 챕터별로 다양한 음질의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됩니다. LIBRIVOX와 함께 재미있게 영어공부하세요.
 

LIBRIVOX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