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케팅에 관한 400개의 블로그 리스트

2008. 12. 22. 12:29블로그/블로그 견문록

Online Marketing Blog에서 편집 공개한 400개 이상의 검색 마케팅 관련 블로그 리스트입니다. 특징이라면 SEO(검색엔진최적화), PPC(Pay Per Click)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PR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를 편집, 알파벳 순으로 공개했습니다. OPML 파일이 제공되서 리스팅된 블로그를 한번에 구독 추가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네요. OPML 파일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며칠 뒤에 따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카테고리 부분을 몇가지 수정했습니다. Korea News와 World News로 되어 있었던 카테고리를 Blog News 한개로 통합했고, 다음 웹인사이드나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블로그(웹사이트) 관련 통계툴만 집중적으로 소개했던 Blog Statistics  카테고리는 Blog Tool 속으로 데이터를 통합했습니다. 또한 대분류 Problogger를 Blog Study로 변경, Problogger Tip 카테고리는 삭제하고 Blog Resource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는데요, Blog Resource 카테고리에는 블로그에 관한 자료를 찾는 분들 혹은 블로그 자체를 연구, 공부해보고자 하는 분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기 위한 각종 블로그 관련 PDF 파일이나 소스를 공유하게 됩니다. 이렇게만 정리해도 축 늘어진 카테고리가 많이 정리된 기분이네요. :)

☞ 접속합니다. http://www.toprankblog.com/search-marketing-blogs/
Search Engine Marketing

☞ A의 첫번째에 있던 링크를 클릭해 봤습니다. 웹서치와 검색엔진에 관한 기본적인 자료들을 정리해 놓았네요. 유용합니다. :)
Search Engine Marketing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