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딕플 D35 리뷰, 기능편

2008. 12. 17. 07:35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아이리버 D35의 개봉기를 올리고 나서 사전 기능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말씀을 들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사전 및 각종 기능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볼까 해요. 커피숍에서 촬영했고 동영상 기능 촬영을 위해 미드 CALIFORNICATION을 담아봤고 PDF 뷰어 기능 촬영을 위해 블로그얌블로고스피어 인사이트를 담아봤어요. 동영상 후반에 나오는 음악은 Alan Parsons Project 라는 밴드의 Old and Wise 라는 곡이고요. 이 밴드의 노래중에 Time, Eye In The Sky, Ammonia Avenue 추천합니다. D35를 써보고 느낀 소감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베리굿!

☞ 오늘 리뷰를 도와줄 3인방입니다. 산요의 디캠 작티 VPC-CA8, 고구마 라떼 그리고 주인공 "아이리버 딕플 D35" 입니다.
아이리버 딕플 D35

☞ 딕플 D35 구매 희망자라면 가장 관심있어 할만한 영어사전의 모습입니다. 프라임과 옥스포드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네요. 검색해 봤는데 콜린스 코빌드를 원하는 유저도 있고 옥스포드가 더 낫다는 이야기를 하는 유저도 있더라고요. 개인 취향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콜린스 코필드는 용례가 많아서 대학교 다닐적 애용하던 사전입니다. 엄청나게 큰 Advance Learner를 가방에 이고 다니던 기억이 (ㄷㄷ)
아이리버 딕플 D35

☞ 영어사전, 일어사전, 중국어사전이 들어있고 스피커 발음 음질 역시 깨끗합니다. 멀티미디어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저는 PDF뷰어, MP3, 동영상 기능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PDF 뷰어로 문서를 하나 열어봤어요.
아이리버 딕플 D35

☞ 요새 비즈니스 블로그를 한참 연구(?)중이거든요. 블로그얌의 블로고스피어 인사이트를 열어봤는데 깨끗하게 아주 잘 보입니다. :)
아이리버 딕플 D35

☞ 스크린을 뒤로 제쳐봤는데 수직으로 완전히 펴지더군요. 전 딕플은 처음 사용해 보는거라 신기했어요. ㅎ_ㅎ
아이리버 딕플 D35

☞ MP3 기능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엄청 오래간다는게 제일 마음에 들어요. 한번 충전하고 부산왕복하면서 MP3듣고 했는데 배터리가 한칸도 안 달아졌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래엔 동영상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비디오 클립을 올려봤어요.
아이리버 딕플 D35

☞ BLOG 라는 단어로 영어사전 검색, 블로그 라는 단어로 국어사전 검색, MP3 재생까지 해봤어요. :D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