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 닷컴이 코리아 타임스에 소개되었습니다.

2008. 11. 27. 08:14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블로거팁 닷컴이 KOREA TIMES 오늘 27일자 31면 톱기사로 소개됐습니다. 약 일주일 전에 코리아 타임스 경제부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한국의 프로블로거와 수익모델에 관한 기사를 준비중이라면서 저의 의견을 듣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뷰 형식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렸습니다. 연락을 받고 답변을 드리며 참 흥분 됐었는데 직접 소개된 모습을 보니 이렇게 감격스러울 수가 없네요. 저는 영문학을 전공했습니다. 대학시절에 코리아 타임스 사이트에 매일 아침 들러서 기사 두개를 출력, 읽기와 말하기 어휘 연습을 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애착이 가는 신문이기도 하고요. 이따 오후에는 오프라인 코리아 타임스도 구입해 볼 생각입니다.(가문의 영광으로 모셔둘 생각 ㅋ_ㅋ)


☞ 코리아타임스 기사 보러가기 http://www.koreatimes.co.kr/www/news/special/2008/11/238_35072.html

코리아타임즈

☞ 대한민국 최초로 풀타임 블로거를 선언하신 테크노김치, 쿱미디어의 태우님, 호박툰의 전외숙님(호박님은 제가 소개해 드렸다는 후문이ㅋ), 둥이맘 문성실의 아침점심저녁의 문성실님, 시골의사 블로그의 박경철님, 칫솔닷컴의 최필식님, 이정환닷컴의 이정환님도 소개되셨습니다. 소개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김동형 기자님은 블로그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 생각됩니다. 저와 인터뷰한 내용 외에도 좋은 정보들이 많이 소개 된걸 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자리를 빌어 코리아타임스 김동형 기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영 번역도 프로페셔녈답게 수준급으로 하셨네요. 아, 그리고 기사 중간쯤에 보시면 저의 한달 수익도 공개 되었답니다. 사실 프로블로거 중에서는 참 저렴하게 버는 축에 속하는 저이지만 공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사에서 꼭 읽어봐야할 부분을 체크해 드리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 "메타블로그를 통한 광범위한 홍보 그리고 블로그들간 링크를 통한 상호연결성이 그들의 결집된 영향력을 강화하게 된다. 블로그에 질 좋은 포스트를 계속해서 올리게 되면 더 많은 청중의 어텐션을 얻게 되며 돈이라는 것은 자연스레 따라오게 되는 것이다" 라는 부분 보시고요.
코리아타임즈


☞ "때론 전업블로거로 사는 일이 회사에 고용되어 일을 하는 것 보다도 고된 일이 될수 있다. 왜냐하면 전업블로거는 꾸준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해 내야하며 그의 지성을 키워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의 블로그를 경영하고 기업의 담당자를 만나 자신을 마케팅하는 일을 병행해야 한다. 성공한 프로블로거는 오프라인 세상에서도 역시 성공할수 있는 사람들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라는 부분도 읽어보세요.
코리아타임즈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