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해외홍보 블로거 모집 그리고 블로거 교육

2008. 11. 28. 08:45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이번주 수요일 광주시 시민대상 블로그 교육이 막을 내렸습니다. 좋은 분들과의 즐겁고 보람있는 시간들이었는데 막을 내리게 되어 아쉬운 마음입니다. 수요가 없어서라기 보다는 내부사정으로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짧아서 재수강하고 싶다는 분들(실제로 여러 교육생 분들이 재수강을 했습니다), 제트쌤이 커리큘럼을 짜서 블로그 강좌를 만들면 돈을 내고서라도 듣고 싶다는 분(81세의 멋진 할아버지로 6.25 참전용사)도 계셔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장소 문제, 시간 문제도 생각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광주시 교육이 끝나고 이번에는 경기도에서 해외홍보 블로거를 교육하는 일을 맡게 됐습니다. 저는 12월, 1월, 2월 혹은 1월, 2월, 3월에 총 3회 교육을 하게 되고 나머지 시간에는 그나마 여유로울 것 같습니다. 휴식시간도 갖고 잠깐 다니던 수영도 배우고 동호회에 가입해서 사진도 배워볼 계획입니다. :-)


해외홍보 블로거 모집은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사람들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경기도에 관한 컨텐츠를 한글로 올리면 경기도측에서 번역, 영문, 중문, 일문 등으로 세계 곳곳에 소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시민대상 블로그 활용 교육과는 달리 이번 교육은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해 본 사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유난히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모집 공고에 나온 교육내용 즉 커리큘럼은 변경될 것입니다.

해외홍보 블로거 교육 관련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2390201


☞ 경기도 영문 블로그로 접속합니다. http://blogger.gg.go.kr/ "경기도 해외홍보 블로거가 되보세요" 라는 글이 나올거에요. 모집대상이 6개월 이상 블로그 운영자 및 포스트 100개 이상 등록자 라고 되어 있습니다. 적정 인원이 모이면 바로 12월 부터라도 교육에 들어간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지원해 보시면 될것 같아요. "경기도 블로거교육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해외 홍보 블로거 교육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