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리소스를 얻는 영리한 방법

2008. 11. 3. 11:13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 순간 소재는 고갈되기 마련입니다. 뉴스 블로그의 경우라면 뉴스를 참조해서 자신의 생각을 덧붙이면 한개의 포스팅이 완성되기 때문에 소재 걱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전문적인 주제를 가진 블로그의 경우라면 사정이 다릅니다. 포스트 소재의 빈곤을 느낄때면 찾아가 볼만한 곳이 있으니 그곳의 이름은 WIKIO입니다. 블로그 랭킹은 링크의 횟수를 기준으로 매달 갱신된다고 합니다. :-)



☞ WIKIO로 접속합니다. http://www.wikio.com/blogs/top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좌측에 보시면 여러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학주니님을 예로들면 IT 테크놀로지 관련 블로그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Technology 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WIKIO



☞ 테크놀로지에 관한 블로그가 쫙 펼쳐집니다. 마음 가는대로 아무런 블로그나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리드라잇웹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WIKIO


☞ 리드롸잇웹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블로그를 쭉 둘러보면서 좋은 기사를 고른 후 그 정보를 바탕으로 나의 생각을 보태어 포스팅 합니다. 해당 원문을 그대로 번역해서 올린다면 저작권 침해의 문제가 생깁니다. 링크, 인용등의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RWW


먹는 언니님은 먹거리나 음식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중이므로 Food 카테고리를 이용해야 겠죠? Food & Wine을 클릭합니다. 음식과 와인에 관한 블로그 목록이 쫙 나오는데요. 3위에 랭크된 블로그에 들어가 봤습니다.
 

WIKIO


☞ 음식에 관한 블로그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여러 블로그를 랜덤으로 돌아다니면서 운영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분야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Food Blogga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