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ovsky 기업블로그 설문조사

2008. 9. 23. 09:19블로그/블로그 돈벌기

Makovsky 기업블로그 설문조사

PR회사 Makovsky와 Harris Interactive™가 합동으로 실시한 기업블로그 관련 설문조사 자료입니다. 전화상으로 포츈 1000대 기업중 150명의 고위간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기업블로그에 관한 기업의 관심도를 알수있는 자료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파일을 열람할수 있습니다. 결과를 보면 알수 있지만 이 당시만 해도 기업은 그다지 블로그에 관심 없었다고 볼수 있겠네요.



☞ PDF 파일을 열어봅니다. http://www.makovsky.com/mak/corporatebloggingsurvey/Makovsky2006StateOfCorporateBloggingSurvey.pdf 질문의 요지인즉 "인터넷 블로그라는 용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나 되느냐" 입니다. 그에 대한 대답으로 가장 많은 수(51%)가 "모호하게 이해하고 있는 수준" 이라는 응답입니다. 그 다음으로 많은 30%가 블로그라는 용어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Makovsky 기업블로그 설문조사


☞ 블로그에 대한 정의에 대해 묻자, 83%의 응답자가 시민 저널리즘에 동의했고 76%의 응답자는 특정한 주제에 대한 아이템이 올라오는 웹사이트라고 응답했습니다. 다수의 응답을 고를수 있어 이런 퍼센테이지가 나온 것이구요. 76%부분에 대한 응답은 의외죠. 왜 그럴까요? 우리나라가 개인 다이어리용 블로그의 성향이 짙은 반면 외국의 경우는 특정한 주제를 고수하는 블로그가 많다는 것을 유추해 볼수 있습니다. 이 통계 외에도 몇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PDF 파일을 열어서 전체 파일을 읽어보세요. :-)
 

Makovsky 기업블로그 설문조사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