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 닷컴 업데이트 스케쥴 보고서

2008. 9. 20. 15:00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 업데이트 스케쥴

안녕하세요. 블로거팁 닷컴의 구독자 여러분, 블로거팁 닷컴 블로그 지기 제트입니다. 이제는 한국으로 돌아왔고 저에게 필요한 것들이 모두 갖추어진 상태이기에 본격적인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려 합니다. 아마도 다음달 부터는 블로그 교육 강사 활동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주최측과 이야기가 된 상태이구요. 좋은 강의가 될수 있도록 블로그 교육 연구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는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블로거팁 닷컴의 구독자라면 블로그의 포스트 업데이트 스케쥴을 알 권리가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블로그 업데이트 계획을 작성해서 보고합니다.


월요일(Blogging)
 

☞ 월요일에는 블로거팁 닷컴의 메인 섹션 Blogging 을 업데이트합니다. 예를 들어 Blog Lesson 카테고리에 글이 올라갈수도 있고 Blog Books 섹션에 블로그 관련 서적의 후기가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고로 Bloggging 섹션이 업데이트 된다는 말은 Blog Starter 부터 Blog Stats 까지의 카테고리 중 하나의 카테고리에 새글이 작성된다는 의미입니다.

블로거팁 닷컴


화요일(Problogger)
 

☞ 화요일은 Problogger 섹션이 업데이트됩니다. 프로블로거를 위한 팁이나 기업블로그에 관한 자료를 올릴 계획입니다. Corporate Blog 카테고리가 업데이트 된지도 상당한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아마도 성공적인 사례에 관한 글이나 기업블로그 가이드에 관한 글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블로거팁 닷컴


수요일(Blog Design)
 

☞ 수요일엔 Blog Design 섹션에 새 글이 올라옵니다. 작은 카테고리 4개(Blog Design, Blog Widget, Showcase, Freebies)가 번갈아가며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블로그 디자인(Blog Design) 카테고리에는 블로그를 디자인할때 쓰이는 툴이나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블로그 위젯(Blog Widget) 카테고리에는 블로그에 사용되는 위젯을 소개합니다. 쇼케이스(Showcase) 카테고리에는 예쁜 블로그 디자인 혹은 디자인의 영감을 얻을수 있는 웹사이트 위주로 새글이 올라가게 됩니다. 프리비(Freebies) 섹션에는 무료 아이콘, 무료 월페이퍼, 무료 브러쉬, 무료 폰트 등등 프리비들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블로거팁 닷컴


목요일(Blog News)
 

☞ 목요일에는 Blog News 섹션을 업데이트합니다. Korea News 카테고리에는 블로고스피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 혹은 모니터 요원 모집, 블로거 모집에 관한 글이 올라갑니다. World News 카테고리에는 해외 블로고스피어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될수 있으면 골고루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
 

블로거팁 닷컴


금요일(Blog AD)
 

☞ 금요일에는 Blog AD 섹션이 업데이트 됩니다. 블로그 수익모델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AD Sense 카테고리는 삭제합니다. 블로그 수익 사례에 관한 글도 꾸준히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아마도 다음 달 부터는 정기적인 수익원이 생길 것으로 생각됩니다. 머지않아 블로거팁 닷컴 블로그를 통해 생기는 수익을 낱낱이 공개하는 카테고리가 신설될 것입니다.
 

블로거팁 닷컴


토요일(Blog)
 

☞ 토요일에는 주말이기 때문에 부담없는 섹션인 Blog 섹션에 새 글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Podcast 혹은 Review 카테고리가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특히 Review 카테고리에 애정이 많이 생기는데 가전 제품 리뷰를 주로 작성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원이 가능한 기업은 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bloggertip@gmail.com)
 

블로거팁 닷컴


일요일(Blog)
 

☞ 일요일은 하루 쉬려고 했는데 그건 블로거팁 닷컴 답지 않기 때문에 Web 혹은 Lifelog 카테고리가 업데이트 됩니다. 기발한 웹사이트 혹은 유용한 웹사이트를 소개 하거나 개인적인 근황에 관한 글을 업데이트 합니다. 저에게도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 일요일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블로거팁 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