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Stone Creek Coffee
2008. 4. 1. 06:49ㆍ블로그의 신/블로그 견문록
Stone Creek Coffee 블로그 바로가기☞ http://sccv3.stonecreekcoffee.com/blog.cfm
블로그 SUMMARY
Tom Pionek이라는 커피소매상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경력만 10년이 넘은 베테랑이며 블로그에 그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커피 굽는 과정 등이 블로그에 담겨있으며 여러가지 흥미로운 요소들이 많습니다. 구독하기, 마이스페이스 친구하기 버튼 배치등 블로그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펴보고 식료품 관련 기업의 블로그를 만들때 참고하면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 REVIEW
☞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메뉴바와 본문을 구분하기 위해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해 봤습니다. 가운데 굵은 테두리 부분을 보세요. 우리가 말하는 것(What we're saying) 옆에 블로그 RSS주소를 링크해놓고, 그 밑에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What Others Say About Us) 옆에 구글서치 결과를 링크해 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언론이 말하는 것(What the Press Says) 옆에는 그동안 신문이나 미디어에 소개된 자사의 글을 볼수 있도록 해당 페이지를 링크해 놓았습니다. 엑설런트!
☞ "언론이 하는 말" 옆에 링크된 곳을 클릭해봤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수많은 곳에 소개가 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된 일로 언론에 소개되고 노출된 모습을 보여주면 (잠재)소비자에 대한 자사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할수 있겠죠.
☞ About Us 페이지 즉 회사소개란을 들여다 봤습니다. 주목해야 할곳은 표시해 둔 Stone Creek Seven 이라는 곳입니다. 사내 교육시간에 볼만한 7가지 신조(?) 같은 것을 적어놨네요. 블로그가 전체적으로 내용도 탄탄하고 여러곳에 소개될 만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디자인도 커피랑 잘 어울리구요. :)
음.. 확실히 해외의 기업블로그는 왠지 모르게 개념이 잡힌 느낌?
한국의 기업블로그를 보면 한숨부터 나오던데요 ㅋ
요즘 세이하쿠님의 한국형블로그마케팅 책을 읽고 있는데
공부할게 한두개가 아니네요~
여러 사례들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ㅋ 감사합니다 ㅋ
도움이 된다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마치 신문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
포호호 그런가용
커피 하니까 먹고 싶어지지만...
전 오로지 별다방 커피를..ㅎㅎ
전 자판기 커피를..
비밀댓글 입니다
만우절 거짓리플인가요? ㅋ.ㅋ
ㅋㅋㅋㅋㅋ
좋은하루 보내세요~~^^
음 쫌 멋진곳인듯~ㅋㅋ
^^
포하하 ^^
기업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투명성이라고 해야 할까요 ? ㅎㅎ
우리나라의 농심~! 에서도 위와 같은 사례를 좀 배웠으면 좋겠네요
농심사건은 충격입니다.
잘 꾸며놓았네요;ㅋ 확실히 요즘은 홈페이지마케팅보다
블로그쪽으로 많이 치중하는 듯 해요 (홈피는 기본이라서;;_)
넵. 그렇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