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를 위한 LCD 모니터 추천 해주세요.

2008. 3. 29. 07:16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blupics

안녕하세요. 블로거팁 닷컴 구독자 그리고 방문자 여러분. 제가 LCD 모니터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이쪽에 대해서 문외한이라서요. 검색을 해보니 대기업 제품보다는 중소기업 제품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대체로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구입하고자 하는 22인치 모니터중에서는 알파스캔 제품이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가장 좋은 정보는 블로거들이 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고스피어에는 IT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고 LCD 모니터를 최근에 구매한 분도 계실것 같은데 어떤 의견 혹은 조언이라도 좋습니다. CRT 모니터를 쓰고 있는중인데 눈이 너무 아퍼서 LCD로 갈아타려고 해요. 브랜드와 모델명을 추천해 주세요.

LCD 크기 및 희망가격
1. 크기: 모니터 크기는 22인치가 적당할 것 같아요. 현재 19인치 CRT 사용중입니다. 눈이 너무 아파요.
2. 희망 구매가격: 20~30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싸면 쌀수록 좋아요. (-ㅁ-)

LCD 모니터 사용 용도
1. 블로깅: 주용도가 블로깅이에요. 웹 서치를 주로하고 블로깅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요.
2. 포토샵 사용: 블로그에서 사용할 이미지 편집을 주로 포토샵으로 하고 있어요.
3. 게임: 카트라이더만 가끔하고 다른건 안해요.
4. 영화감상: 영화는 자주보는 편이에요. 하루에 한편정도.

LCD 모니터에 바라는 기능
1.강화 유리: PC방에서 강화유리가 있는 모니터를 봤는데 왠지 더 선명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강화유리가 달려있었으면 좋겠어요. 디자인상으로도 더 예쁘던걸요,
2. 피봇 기능: 이게 모니터를 세로로 세울수 있는 기능이 맞죠? 블로그 내에서 특정 사이트를 리뷰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있다면 여러개로 분할해야 하는 페이지를 단 한번에 캡쳐할수 있을 것 같아 굉장히 편리할 것 같아요. 하지만 뭐 없어도 그렇게 나쁘진 않아요.
3. AS: 중소기업 제품 모니터 구매하시는 분들이 AS에 대한 불만이 많더라구요. 다나와에 가봐도 그런 후기들이 많구요. AS에서 평이 좋은 곳이었으면 좋겠어요.

추천 부탁드려요. 플리즈.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