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풀무원

2008. 2. 26. 07:28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URL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pulmuone.com/

블로그 SUMMARY
풀무원은 인지도가 높은 국내의 식품업체이다. 풀무원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일까. 녹색. 그리고 식품회사. 그렇다. 이 정도가 보통 사람들에게 알려진 이미지라고 할수 있다. 풀무원에서 기업블로그를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해 보았다. 생긴지 얼마 안되는 블로그라 그런지 왠지 한산한 느낌이 강했으나 역시 이벤트 포스트 만큼은 기똥차게 북적거리는 모습이었다. 비밀댓글 속에 본인도 있다. (+_+)

블로그 REVIEW
☞ 풀무원 블로그의 얼굴, 메인페이지의 모습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중이며 테터데스크를 적용하고 있다는 것을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수 있다. 유지태와 어떤 카리스마 있어 뵈는 중년남성분의 모습이 보인다. 풀무원의 남승우CEO 라고 한다. 일단 뭐가 뭐지 모르겠으니 공지글을 클릭해 보자. 좌측 중간부분에 있는 "여긴 어디죠, 풀무.." 라는 부분을 클릭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긴 어디죠?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가 뭐죠?" 라는 공지글이다. '누가 쓰나요?'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보면 "일반 관리직 사원들은 물론 현장의 사람도 그리고 연구소분들이 풀무원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과연 이렇게 여러 파트의 사원들이 적극적인 블로그 참여가 가능할지 의문스럽다. 또 한가지, 메뉴 상단의 RSS를 클릭하라고 적혀 있는데 상단에는 RSS 버튼이 없다. 좌측 하단에 있다.(실수인듯 하다) 아직 시작단계이므로 지켜봐야 하겠지만 과연 어떤 성격의 블로그로 진화할지 내심 기대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