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블로그를 위한 RSS 리더, 연모

2008. 2. 20. 07:20블로그/블로그 디자인

한글 블로그를 위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RSS 리더, 연모입니다. 데스크탑 리더 라고 해서 컴퓨터에 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실행, RSS 주소를 추가하고 구독하는 방식입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 드렸던 RSS 리더 피쉬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연모 데스크탑 기반 리더의 장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귀차니즘 블로거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연모에 접속합니다. http://yeonmo.theple.com/ 메인화면의 모습인데요.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부분을 눌러 다운로드 받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설치과정은 간단하고 또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RSS 온라인센터 라는 창이 나오면서 추천 RSS 목록이 나옵니다. 창을 닫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하지 않고 기본사용자로 사용하기 링크를 눌러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연모가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냈습니다. 피드 추가 버튼을 눌러서 블로거팁 닷컴의 RSS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주소 창에 피드주소 혹은 블로그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블로그를 찾아주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 이름란에 제 블로거팁 닷컴 블로그가 잡힌 모습입니다. RSS 추가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팁 닷컴의 새글들이 잘 잡히고 있네요.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을 클릭했더니 전체보기로 본문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회원가입후 로그인하면 더 세세한 기능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