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세계최고의 검색사이트로 군림하고 있는 구글의 웹사이트 통계 툴 Analytics 입니다. 다음 웹인사이드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제로 이 두가지 툴만 있어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통계를 내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가입후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을 이미지와 함께 둘러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접속시 사용하는 웹 브라우져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기능이 맘에 듭니다.


☞ Google Analytics 로 접속합니다. http://www.google.com/analytics/ko-KR/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Google Analytics


☞ 왼쪽에 있는 가입 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Google Analytics

☞ 블로그(웹사이트) URL 과 Analytics 계정 이름 (임의로 지정) 을 입력하고 지역을 선택해 준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 Analytics

☞ 이번에는 성과 이름 전화번호 그리고 국가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Google Analytics

☞ 약관을 한번 가볍게 읽어본후 동의 체크를 하고 새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 Analytics

☞ 기본 추적코드와 새 추적코드가 있네요. 이 두개의 정확한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혹시 아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약 24시간 정도 지나면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새 추적코드를 삽입했는데 정상적으로 잘 나오고 있네요. :D
Google Analytics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