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007 우수블로거로 선정 되었습니다.

2007. 12. 28. 16:21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2007 우수블로거 선정
티스토리 2007 우수블로거에 선정 되었습니다. 야수님이 옆에 계시다니 으흐흐! 그런데 왜 저는 거무틱틱하고 야수님은 뽀샤시 한걸까요.(?) 흐응 너무 감사드려요. (몽땅군님 버젼) 더불어 함께 수상하신 이웃 블로거 야수님, 문플라워님, 해피쿠스님, 쿨보이님, 신어지님, Goooood님, 외로운까마귀님, 짱군님커플, 양깡님, 혜란님, Goodlife님, 에코님, 달룡님, 마래바님, 주드님, 호글님, 강자이너님, 기차니스트님, 라디오키즈님, 마음으로 찍는 사진님, 벗님, 아해소리님, Hee님, 곰탱이루인님, 페니웨이님, 필그레이님, 축구왕피구님, 맨큐님 모두 축하드립니다. 블로거팁 닷컴의 이웃블로거 여러분 모두 2008년 우수블로거로 연속 선정되시기를 기원할게요.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발표의 의의
요사이 블로그에 관한 책도 여러권 읽어보고 세쓰의 마케팅 관련 서적도 읽어보면서 좀더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우리나라 블로고스피어의 경우 가입형과 설치형 블로그 두 파트로 나뉘어 가입형 블로그를 운영중인 파워블로거는 설치형 블로그의 파워블로거를 모르고 설치형을 사용중인 파워블로거는 가입형의 파워블로거를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남과북 처럼 완전히 양분화 되어 있다고 볼수 있더라구요.

티스토리의 이번 우수블로거 선정과 발표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입형 블로그의 단독 선두로 군림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손쉬운 가입형 블로그의 인터페이스 -> 활발한 스크랩 -> 미디어 보도 -> 특정 주부 스타블로거의 탄생 -> 다른 주부들의  자연스러운 참여 -> 또 다른 스타의 탄생과 미디어 보도 -> 주부들을 겨냥한 수익프로그램의 생성" 이라는 구도로 수십만의 주부 블로거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반면 티스토리나 테터툴즈와 같은 설치형 블로고 스피어는 일명 파워블로거 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가난하기 그지없는 상황이라고 생각되며 그나마 설치형 블로거의 자존심을 지켜주던 애드센스 또한 클릭당 단가 하락으로 인해 블로거들은 점점 가난해지고 있는 실정인데 이번 우수블로거 선정은 티스토리의 우수 블로거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명함은 굿 아이디어라고 생각됩니다)

가입형 블로그의 답답함에 티스토리로 넘어오고 있는 블로거가 많다는 사실은 충분히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분들 역시 입을모아 가입형 블로그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여러가지 장점에 정말 좋다고들 하십니다. 그러나 이렇게  네이버가 주부를 필두로 다양한 수익프로그램이나 관련 도서출간의 연계 그리고 미디어보도에 따른 홍보 전략으로 발전하고 있다면 티스토리도 그에 상응할만한 무언가를 준비한다면 명실상부한 1인자의 위치에 우뚝 설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의 영업에 감놓아라 배놓아라 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지만 그래도 남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아 주제넘게 주절거려 보았습니다.

블로그 책도장 도착
드디어 저에게도 블로그 책도장이 도착 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도착 소식 포스트에 나와 있는 사진으로 볼때는 엄청 커보여서 약간 부담스러웠는데 막상 받아보니 지포 라이타 만한게 너무 귀엽고 예쁘네요. 우왕ㅋ굳ㅋ (에코님 버젼) 인증샷 한개 올립니다. 아웅 너무 행복합니다. (ㅠ-ㅠ) 티스토리 만만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