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일은 블로그 정기점검일, 내 블로그 점검하기

2007. 10. 30. 09:48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


한달에 한번쯤은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블로그 관리에 있어서 필수적인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매달 말일 블로그를 정기점검 하기로 했는데요. 자동차도 가끔 점검을 해 주어야 잘 굴러가듯이 프로블로거라면 혹은 예비 프로블로거라면 정기점검날을 정해서 최소 한달에 한번은 블로그를 점점해야 하지 않을까요.




1. 페이지 로딩시간 측정하기

혹시 블로그에 들어올때 로딩 GIF를 삽입하거나 스냅프리뷰를 사용해서 블로그의 로딩시간이 길어지게 해 놓지는 않으셨나요? 로딩속도는 주기적으로 측정하는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로딩시간 측정하기☞ http://www.iwebtool.com/speed_test
블로거팁 닷컴의 로딩시간☞ 1.45 초


2. 브라우져 테트스 하기

웹상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도 다양한 브라우져들이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번쯤은 내가 사용하는 브라우져 이외의 브라우져에서도 내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지 테스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내 블로그가 아주 잘 나오는데 파이어폭스에서는 깨져서 나오더라! 라는 제보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도 있으실거에요. 고로 아래에 링크해 놓은 웹사이트에서 검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 절차도 필요없고 브라우져를 일일이 설치할 필요도 없이 해당 브라우져에서의 내 블로그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블로그 브라우져 테스트 하기☞ http://browsershots.org/
블로거팁 닷컴 결과보기☞ 양호


3. 데드링크 점검하기

데드링크란 내가 링크 해 놓은 주소가 바뀌거나 해당 웹페이지가 없어져서 클릭해도 정상적으로 해당 URL로 접속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확한 데드링크의 정의 -> 위키피디아에서 정의하고 있는 데드링크> 해당 URL만 입력하면 블로그의 데드링크를 한번에 잡아주는 웹사이트를 링크해 놓을테니 한번씩 꼭 점검해 보세요.

블로그 데드링크 점검하기☞ http://www.dead-links.com/
블로거팁 닷컴 결과보기☞ 불량


4. CSS, HTML 유효성 점검하기

CSS와 HTML 의 유형성을 테스트 해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요기도 URL 입력만으로 측정이 가능하오니 한번씩들 꼭 해보세요. 저는 엄청난 에러가 발견되었다능.. OTL 브라우져 테스트와는 또다른 결과에 놀라실 거에요!

CSS 유효성 점검하기☞ http://jigsaw.w3.org/css-validator/
HTML 유효성 점검하기☞ http://validator.w3.org/
블로거팁 닷컴 결과보기☞ 불량


5. 구글 페이지 랭크 측정하기 (SEO 테스트)

구글 페이지 랭크는 SEO 결과값을 이야기하는 가장 보편적인 표준이 되기도 합니다. 실로 외국의 예를 들어보면 요 페이지랭크로 블로그 광고료가 책정이 되기 때문에 외국 파워블로거들 사이에서도 페이지 랭크는 굉장한 관심사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보통 0으로 나오기 때문에 너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페이지랭크 측정하기☞ http://www.popuri.us/
블로거팁 닷컴 결과보기☞ 구글 페이지랭크 4


6. 블로그 가치측정 해보기

블로그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해서 보여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무엇이 평가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다른 블로그에 내 포스트나 내 블로그가 얼마나 링크 되어 있는가 하는것이 블로그 가치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내 블로그의 가격은 얼마일까? 궁금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블로그 가치측정 해보기☞ http://www.business-opportunities.biz/projects/how-much-is-your-blog-worth/
블로거팁 닷컴 결과보기☞ $197,589.00. 환율조회> 1억 7천9백만원 (네이버 환율조회)


7. 스팸 댓글, 스팸 트랙백 청소하기

예전에는 하진희와 메니져가 극성을 부리더니 요새는 알수없는 영어로 억지 번역기를 돌려 스팸댓글을 등록하고 있더라구요. 이러한 스팸댓글은 미관상 매우 좋지 않으며 블로그의 질만 떨어뜨리는 것 같습니다. 고로 한달에 한번씩은 청소를 해 보는것이 어떨까요!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