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블로거팁 닷컴 블로깅 결산

2007. 10. 1. 07:00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월말 부터 블로그 리포트 라는 폴더 하에 매월 블로거팁 닷컴에서 한달간 있었던 중요한 일들이나 잘된일 혹은 고쳐야 할점을 올려서 리포트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얼마든지 리플로 의견을 개진해 주세요, 적극 수렴하고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가 바뀌어야 할것들

검색창 (Search Bar) 을 나타나게 하는게 시급합니다.
여러 블로거 분께서 검색창이 없어서 일일이 뒤져야 하신다면서 불편을 토로하셨네요.

-> 검색창을 노출시키자니 스팟플렉스 위젯이나
구글 추천광고를 떼어내야 하고 위에다 올리자니 클록링크의 시계위젯 아니면 RSS 피드버튼을 떼어버려야 하는데 요리 조리 만져봐도 마땅한 곳이 없어요. (ㅜ.ㅜ)

링크된 이웃목록의 노출을 어찌해야 할지 참 고민입니다. 이 스킨은 정말 너무너무 맘에 들어서 지금 거의 몇달째 이 스킨을 고수하고 있는데 링크 목록을 노출시켰을시 오른쪽이 너무 지저분해지고 이웃이 좀 많아서 아랫까지 쭈욱 이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결과적으로 디자인을 헤치게 되고 그래서 노출을 못시키고 있어요. 북마크 위젯을 이것저것 사용해 보았는데 마땅한게 없어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 좋은 북마크 위젯(이웃 블로그 목록을 노출시킬 목적) 아시면 소개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

2. 블로그 한달간 통계

트래픽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요새는 하루 2000~3000명 정도이며(봇 포함) 대신, 리퍼러 기록을 확인해 본 결과 다른 블로그에 링크되는 일이 잦아져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너무 영광스럽게도 잡지 세곳에 실렸습니다. 보도자료 폴더에 올려져 있는 것처럼 PC사랑, DVD2.0, 온오프 에 블로거팁 닷컴이 소개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한 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블로거팁닷컴을 소개해 주신 세곳의 잡지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9월 한달간 구독자 110명 늘었습니다. 한RSS 구독자는 273명이며 (한RSS 구독자는 몇명이 늘었는지 체크를 못했다는ㅜ) 피드버너의 통합 RSS 구독자는 오늘 9월 30일 현재 362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달전의 250명에 비해 112명이 늘었어요.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해 주시는 구독자분들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굽신굽신 (ㅡ.ㅡ)

3. 블로거팁 닷컴의 10월 블로깅 계획

9월달은 거의 하루 1포스팅을 원칙으로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10월달의 블로깅 목표는
하루에 1포스팅은 유지하며 새로운 블로그 5곳 이상 방문해서 댓글을 달고, 아무리 바쁜 일이 있어도 하루에 10개의 댓글을 달아보려 합니다. 응원 부탁드려요! 결과는 다음달 결산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4. 블로거팁 닷컴의 구독자 분들께

요사이 환절기라 일교차가 참 심합니다. 혹시 모르니 항상 긴팔 챙기시고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좋은 이벤트나 좋은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문의사항은 되도록이면 블로그를 통해서 해 주시고 노출되기가 꺼려지시면
bloggertip@gmail.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거팁 닷컴을 사랑해 주시는 구독자 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