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6가지 노하우

2007. 8. 24. 09:58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하나도 없다면 얼마나 허무할까요? 블로깅 초반에는 그럴수 있다고 해도 블로깅을 시작한지 반년 1년이 넘어가는데 방문자수가 점점 줄어들어 간다거나 아무도 반응을 해주는 사람이 없다면 얼마나 슬플지는 상상만해도 아찔합니다. 게다가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 즉 애드센스애드클릭스의 수익률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방문자수, 오늘은 블로거팁 닷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이면 주말인데 구독자 여러분 모두 잘 지내고 계시겠죠? 구독자분들 건강하고 행복한 금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1. 좋은 콘텐츠 작성

블로거라면 누구나 공감하게 되고 좋은 블로그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특정한 주제나 분야 즉 니치를 선정하고 방문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포스트를 작성하면 재방문을 유도할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즉 10명이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데 한번씩만 재방문 한다고 해도 20이라는 숫자가 되는것이며 만일 1000명이 방문을 했다면 한번씩 재방문을 했을시 2000이라는 숫자가 찍히는 것입니다. 사적인 블로깅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나의 대표적인 인터넷 홈페이지 혹은 브랜드로 만들어가고 싶다면 구독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질의 포스팅, 방문자를 늘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관련포스트1 블로그에 홈런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
관련포스트2 블로그에 킬러포스트를 작성하는 7가지 방법
관련포스트3 블로그에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는 5가지 방법


2. 댓글과 트랙백 남기기

내 블로그에 다른 사람들이 댓글과 트랙백을 남겨주기를 원한다면 직접 다른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면서 먼저 댓글과 트랙백을 남기는것이 좋습니다. 블로깅 초반에는 남들이 댓글을 달아주지나 않을까 계속해서 자신의 블로그에서 방문자를 기다리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생산적이지 못합니다. 먼저 다른 블로그에 찾아가서 댓글을 남기면 그 사람은 자연스레 답방을 하게 되고, 그렇게 한두명이 모이다 보면 친목도 쌓이게 되고 링크교환까지 하게 되어 더 많은 방문자수를 얻을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관련포스트1 블로그 코멘트의 1빠를 선점하자
관련포스트2 블로그에 댓글을 유도하는 3가지 방법
관련포스트3 블로그 댓글 테스트로 알아본 피드백과 댓글의 역할


3. 정기적인 포스팅

포스트를 무조건 많이 한다고 해서 많은 방문자들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험으로는 하루에 3~5 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것이 구독자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었고 결국엔 굉장한 트래픽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즉 몇개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꾸준히 정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장기적인 블로깅 발전을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관련포스트1 블로그에 얼마나 자주 글을 쓰는게 좋을까?


4. 메타사이트와 무료 홈페이지 등록

블로그코리아, 올블로그와 같은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등록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를 홍보하세요. 그리고 블로그도 포털사이트에 무료홈페이지 등록이라는 신청폼을 통해서 얼마든지 등록할수가 있습니다. 더 많이 노출될수록 더 많은 방문자가 생긴다는 기초적인 사실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관련포스트1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영리한 방법, 메타블로그 사이트 등록하기
관련포스트2 블로그 방문자수를 두배로, 무료 홈페이지 등록하기


5. 논쟁이 될만한 글의 작성

논쟁이 될만한 글을 작성한다는 것은 수많은 방문자를 불러 일으키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얼마전부터 계속해서 여러 블로거들에 의해 다루어지고 있는 디워에 관한 이슈, 자신만의 디워에 대한 생각을 어필하고 남들과는 다른 자신의 생각을 보여주므로써 더 많은 방문자와 피드백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논쟁이나 너무 예민한 사항에 대해 논쟁을 불러일으킬만한 포스팅을 하는것은 가시적인 방문자수의 증가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나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으므로 적정한 선을 지켜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6. 명함으로 홍보하기

오프라인으로 블로그를 홍보한다면 굉장히 좋은 반응을 일으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저는 블로그 명함을 만들지 않아서 홍보를 못하고 있지만 조만간에 한개 만들 생각중에 있습니다.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학교 친구들에게, 그리고 직장에 다니는 회사원이라면 직장동료 혹은 모임에서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명함을 이용해서 홍보를 한다면 굉장한 방문자수를 모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좋은 블로그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기 PR효과도 톡톡히 볼수 있겠죠?

관련포스트1 블로거의 명함디자인을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포스트2 예쁜 명함디자인을 원하시나요, Creativebits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