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로써 우리는 독자들에 대해 조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독자들이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를 알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을 그들이 어떤식으로 이해하는지를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독자가 적은 아니지만 독자를 알고 나를 알아야 독자에 맞는 컨텐츠와 태도로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 갈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블로그 독자들의 전형적인 특징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지금도 내 블로그엔 여러 독자들이 있다고 생각하자

독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나 흥미거리가 있는지 블로그에 들어왔다가 그만한 글을 찾지 못하면 도로 나가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포스트를 작성할때는 독자들의 흥미를 생각하거나 도움을 줄수 있는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2. 블로그 독자들의 성격은 가지각색이다.

수줍어 하는 A형 스타일의 독자부터 자기의 주장이 강한 B형 스타일의 독자까지 블로그 독자들의 성격은 매우 다양합니다. 고로 그들 블로그 독자들은 각각의 개인이지 하나의 집단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싫어하는 반면에 좋아하는 독자도 반드시 있는 것입니다.


3. 블로그 독자들은 자신만의 정보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내 블로그와 다른 블로그를 모두 읽고 있기 때문에 내 블로그가 갖고 있지 않은 무언가를 알고 있다는 말로 풀이할수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주의깊게 독자의 말을 들어준다면 그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모두 이야기 해줄 것입니다. 가끔은 이야기 해서는 안될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분쟁의 소지가 될일은 항상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4. 블로그 독자들은 관심을 원한다.

먼저 자주 오는 블로거에게 링크를 걸고 또한 본문에도 해당 블로그의 링크를 걸어서 관심을 보여줘야 합니다. 만일 나라는 블로거가 독자를 신경쓰고 있으며 그들을 위해 블로깅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독자들은 그들을 생각해 준다는 것에 대해 무척 감사한 마음을 갖게됩니다. 모든 사람들은 관심을 받고 싶어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