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 링크란 글을 작성할때 예전에 작성했던 글이나 인용할만한 글을 해당 포스트 내용에 링크 형식으로 삽입해서 방문객이 다른 글도 읽으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외부링크란 내 블로그에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걸어서 관련 단어를 클릭하면 다른 곳으로 이동할수 있게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내부링크를 사용하면 어떠한 효과를 불러올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는 돈도 들지 않고 그다지 많은 노력을 요구하지 않지만 내부링크나 외부링크 모두 상당한 홍보효과와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링크를 활용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1. 예전에 섰던 글을 다시 한번 쓰는 일이 없도록 도와준다.

어떤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예전에 썼던글을 링크, 이용해서 "같은 내용의 글이 다시 써여지게 되는 것" 즉 중복글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습니다.

2. 링크 작업으로 묻힌 좋은 글을 다시 노출시킬수가 있다.

때때로 좋은 글이 많은 반응 즉 커멘트나 트랙백을 얻지 못하고 묻혀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글 목록에 담겨있는 좋은 글을 링크 해놓는다면 아까운 글들을 다시 한번 독자들에게 노출 시키는 기회가 생기는 것입니다.

3. 다른 블로그의 링크는 블로거끼리의 관계에도 도움이 된다?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에 다른 블로거가 잘한 일이나 좋은 예를 들때 다른 블로거의 포스트를 링크하거나 주소를 링크한다면 좋은 결과를 불러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리퍼러 기록을 보던중 제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에서 좋은 일로 소개가 되어 있고 링크가 되어 있는 모습을 발견할때는 기분이 무지 좋습니다. 먼저 링크해 보세요. 돈 안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