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구독자를 끌어모으는 5가지 방법

2007.07.01 08:25블로그의 신/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니치를 정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자!


니치를 선정하는 것이야말로 좋은 블로그로 거듭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블로그 니치란 쉽게 말해 블로그에서 다룰 특정 분야 혹은 주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제 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그와 블로깅에 관한 팁을 제 블로그의 니치라고 할수 있습니다.

2. 메타 블로그 사이트를 공략하자!


블로그 코리아
와 같은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자신의 글을 올리고 많은 독자들에게 노출시키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가입을 하고 RSS를 등록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RSS 주소를 노출시키세요. 

3. 가끔은 흐름을 탄다 싶을때 몰아치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끔씩 포스트를 올리기 싫을때도 있지만 어느 순간 마구마구 업데이트의 욕구가 솟구쳐 오를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아예 흐름을 제대로 타서 한번에 여러개의 포스트를 작성하고 예약포스트 기능을 이용해 발행 일자를 지정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휴가를 갈때나 부득이 하게 컴퓨터를 못하게 되는때를 대비해 많은 포스팅을 작성해 놓으면 참 좋겠죠?

4. RSS 버튼을 우측 상단에 위치시키자!

RSS 버튼을 독자들이 보기 쉽게 위치시키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엔 우측 상단에 RSS 구독 버튼을 노출시킴으로 해서 굉장한 효과를 얻었습니다. 약 두배 이상의 독자들이 신규 구독을 하게 되더라구요. 시각적인 노출도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5. 포스트마다 RSS 구독 버튼을 삽입하자!

블로거팁 닷컴의 글을 보시면 포스트 하단에 구독버튼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도 굉장한 효과를 불러 일으킬수 있습니다. 피드버너와 한RSS RSS주소를 통합해서 사용중인데 많은 구독자들이 생겨서 기분좋은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mavenue.com BlogIcon sam2007.08.20 13:45

    블로그의 힘은 리플, 트랙백 그리고 RSS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RSS를 쉽게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 떠 오르지 않아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이 곳에서 답을 찾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