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 블로그 스킨을 편집하다 보면 컬러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나야 뭐 아직 스킨을 편집하거나 직접디자인 할정도의 컴실력이 안되기 때문에 누군가 만들어 놓은 스킨을 색상만 바꿔서 쓴다던지 아니면 레이아웃을 살짝 수정해서 쓴다든지 하고 있다. 이럴때 꼭 필요한 곳이 아래의 웹사이트들이다.

▶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던가? 여기저기 예쁜 홈페이지를 찾아다니다 보니 이것저것 검색해 보게 되었고 그 중에서 내가 스킨을 편집할 때마다 찾아가는 세곳을 소개하려 한다. 이 곳 세곳의 특징은 한 화면에 여러 홈페이지들이 미리보기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눈에 자신이 원하는 곳을 찾아서 들어가기 좋게 되어 있다. (이런걸 썸네일방식 이라고 하나? ㅡ..ㅡ)

▶ 스킨편집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특히 나처럼 색상만 바꿔서 편집하는건 정말 누워서 떡먹기보다 더 쉽다. 왜냐면 누워서 떡먹다가 체할수도 있지만 이 작업은 체할 염려가 없다. ㅡ..ㅡ Z ROCK 블로그에 있는 컬러피커를 사용해서 예쁜 색감이 있는 창을 열어 놓고 색상코드를 알아낸 다음 스킨편집창에서 HTML 색상코드만 살짜쿵 바꿔주면 OK!

▶ 서론이 너무 길었는가? 자! 그렇다면 이제부터 세 곳의 사이트에 대한 나만의 리뷰를 시작해 보겠다.


BEST1디자인팝 http://www.designpop.co.kr/sitepop.html?code=7
왼쪽 분류창에서 내가 자주가는 곳이 개인홈페이지지역해외 디자인웹에이전시 문학예술 신규리뉴얼 카테고리이다. 여러가지 분류가 깔끔하게 정리 되어있어 자주 찾는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ST2506708 http://www.506708.com
하얀바탕화면에 깔끔하게 분류가 되어 있고 카테고리 또한 왼쪽에 가지런히 정리 되어있어 보기 좋게 예쁜 웹사이트들을 감상할수 있다. 디자이너 분류와 웹에이전시 분류를 가장 자주 찾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ST3오대이 http://www.5day.co.kr
여긴 카테고리가 따로 지정이 안되어 있어 랜덤으로 봐야 한다. 거의 1번과 2번의 홈페이지들을 많이 참고하지만 여기도 가끔 들러서 보고 있다. 괜찮은 웹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